명절 앞두고 효도선물 찾는 자녀세대 방문 잇따라
   
▲ 안마의자 바디프랜드 제품./사진=바디프랜드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설 명절이 다가오는 가운데 부모님 효도선물로 '안마의자'를 찾는 자녀세대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30일 바디프랜드에 따르면 설과 추석 등 명절을 앞둔 시기 직영전시장 방문 고객수와 안마의자 주문량은 평월대비 적게는 30%, 많게는 50% 이상 증가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최근 건강, 휴식 등 삶의 질을 중시하는 분위기 속 안마의자가 선물로서의 특별함에 건강관리라는 유용함까지 갖춘 효도선물 아이템으로 각광 받고 있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여기에 제품 구매방식으로 렌탈이 보편화되면서 명절선물을 준비하는 자녀세대의 경제적 부담을 줄인 점도 관심 증대의 요인이라는 분석이다.

실제 국내 한 소셜커머스 업체가 설을 앞두고 '명절선물 매출 순위 TOP 10'을 집계한 결과 '바디프랜드 안마의자'는 순위표 가장 높은 곳에 이름을 올렸다. 

아울러 부모님 세대를 대상으로 한 '명절선물 트렌드 조사'에서도 전체 응답자의 4명 중 1명 이상(26.6%)이 가장 받고 싶은 효도선물로 '안마의자'를 꼽았다. 이는 18%의 '해외여행', 16%의 '건강기능식품'보다 높은 수치였다.

이 같은 트렌드를 반영하듯 바디프랜드가 운영하는 전국 128곳 직영전시장에도 안마의자를 구매하려는 자녀세대 고객들의 방문이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안마의자의 품목 특성상 구매에 앞서 제품을 직접 확인, 체험하고 상담도 받으려는 고객들이 많기 때문이다. 

명절 전후와 '가정의달'인 5월은 선물 수요가 많아 1년 중 안마의자 주문이 가장 집중되는 시기다. 바디프랜드는 이 시기에 직영전시장 방문고객이 급격하게 많아지는 만큼 제품 체험, 맞춤형 상담 등 고객 응대에 부족함이 없도록 하겠다는 구상이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건강 중시에 따른 헬스케어 시장의 성장, 부모님 선물로서의 특별함과 유용함 등으로 안마의자가 명절 효도선물 대표 품목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라며 "설 연휴가 다가오면서 효도선물을 준비하려는 30~40대 자녀세대 고객분들의 직영전시장 방문이 빠르게 늘어나는 분위기"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최근에는 성장판 자극, 기억력과 집중력 같은 인지능력 향상 기능 등까지 적용되면서 손주들에게 줄 명절선물로 안마의자를 찾는 중, 장년층 고객분들도 많아지는 추세"라고 덧붙였다.   

한편 바디프랜드는 오는 2월 10일까지 안마의자 무상 A/S 5년 보장에 제품 렌탈기간의 선택 혜택까지 제공하는 설맞이 '가족건강 5년 보장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안마의자 렌탈기간을 39개월과 49개월, 59개월 가운데 고객 편의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내맘대로 렌탈기간'은 월 부담액을 대폭 줄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바디프랜드의 프리미엄 안마의자 '파라오 브레인'을 기준으로 39개월 렌탈 시 월 렌탈료는 14만9500원, 49개월 렌탈 시는 11만9500원, 59개월 렌탈 시는 9만9500원이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