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겨냥, “도로 병역비리당·도로 탄핵당·도로 웰빙당 되려 한다”
[미디어펜=김동준 기자]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는 30일 “지금 우리는 좌파정권과 치열하게 싸워야 할 때”라며 한국당 당권 도전을 공식화했다.

홍 전 대표는 이날 여의도 교육공제회관에서 자신의 저서 ‘당랑의 꿈’ 출판기념회를 개최한 뒤 기자회견을 열어 “지금 문재인 정권의 폭주를 막지 못하면 내년 총선의 승리는 멀어진다. 총선 압승을 통해 좌파 개헌을 막고, 대선 승리의 발판을 만들어야 한다”며 이처럼 밝혔다.

홍 전 대표는 특히 유력 당권 주자인 황교안 전 국무총리를 겨냥, “문재인 정권에 맞서 싸워야 할 우리 당이 ‘도로 병역비리당’ ‘도로 탄핵당’ ‘도로 웰빙당’이 되려 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제가 정치생명을 걸고 당원들과 함께 악전고투할 때 차갑게 외면하던 분들이 이제 와서 당을 또 수렁으로 몰아가고 있다”고 꼬집었다.

홍 전 대표는 “저는 오늘 무거운 책임감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지방선거 패배의 책임을 지고 물러난 후 이 나라와 당을 위해 무엇을 할 것인가 깊이 고민했다”고 밝혔다.

그는 “지금 내 나라는 통째로 무너지고 있다”며 “북핵 위기는 현실화됐고, 민생경제는 파탄에 이르고 있으며 좌파정권의 정치 보복과 국정 비리는 극한으로 치닫고 있다. 이제는 온 국민이 문재인 정권에 속았다고 한다”고 날 세워 비판했다.

이어 “우리당은 또 다른 위기를 맞고 있다”며 “대여투쟁 능력을 잃고, 수권정당으로 자리매김 하지 못하고 있다. 오히려 무기력한 대처로 정권에 면죄부만 주고 있다”고 자성했다. 

또 “안보위기, 민생경제 파탄, 신재민·김태우·손혜원·서영교 사건 등으로 총체적 국정 난맥의 상황인데도 야당 역할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다”고도 부연했다.

홍 전 대표는 “지방선거 결과에 책임지고 당을 떠나면서 ‘홍준표가 옳았다’라는 국민의 믿음이 있을 때 돌아오겠다고 약속했는데, 막말, 거친 말로 매도됐던 저의 주장들이 민생경제 파탄, 북핵위기 등 현실로 나타나고 있다”며 “‘홍준표가 옳았다’라는 말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보수 이념으로 무장된 능력 있고, 대여투쟁력 있는 인사를 중용해 강력한 리더십으로 당을 정예화하겠다”며 “당풍 개조를 통해 고질적 계파주의, 웰빙과 특권을 타파하고, 당의 변화와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약속했다.

또 “우리 당과 보수우파의 모든 인적자산을 모아 ‘네이션 리빌딩’ 운동에 즉시 착수해 총선과 대선의 압도적 승리를 착실히 준비하겠다”며 “24년간 당에 몸담으며 입은 은혜를 갚겠다. 제 남은 모든 것을 던져 당의 재건과 정권탈환에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자유한국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