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하늘 기자] KB국민카드는 지난 31일 ‘장애 청소년 미술·체육 후원식’을 갖고 후원금 1억5000만원을 전달했다고 1일 밝혔다.

   
▲ 31일 오후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이동철 KB국민카드 사장(사진 왼쪽)이 정형석 ‘밀알복지재단’상임대표에게 장애 청소년 미술·체육 활동 지원을 위한 후원금 1억5000만원을 전달하고 있다/사진=KB국민카드


후원식은 전날 오후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이동철 KB국민카드 사장과 정형석 ‘밀알복지재단’ 상임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후원은 미술과 체육 분야에 남다른 소질을 가진 장애 청소년들에게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경제적 자립 능력도 키울 수 있도록 하고자 마련됐다.   

후원 대상 장애 청소년은 미술 분야 24명, 체육 분야 31명 등 총 55명이다. 대상자는 지난 11월부터 전국 장애인 종합 복지관, 대한장애인체육회 등 관련 기관의 협조를 통해 지원 신청과 심사, 공모전 등을 거쳐 선정했다.   

미술 분야의 경우 △회화 △디자인 △조소 △일러스트레이션 등 각 분야 전문 강사진의 지도 하에 서번트 중후군을 지닌 장애 청소년들에게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거동이 불편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교육도 진행할 계획이다.   

미술 교육을 통해 완성된 작품은 파우치, 에코백, 머그컵 등의 상품으로 제작해 판매하고 작품 전시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체육 분야는 △축구 △육상 △역도 △보치아 등 각 종목별로 운동 장비와 레슨비를 지원하고 장애 청소년들이 훈련에 전념할 수 있도록 장학금도 지급할 예정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미술과 체육 활동 후원을 통해 장애 청소년들이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장애 청소년들이 잠재된 재능을 발굴하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의 일원으로 자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후원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카드는 2014년부터 6년 동안 장애 청소년 대상 미술과 체육 활동을 후원해왔다. 지금까지 184명에게 총 5억5000만원을 지원한 바 있다. 

[미디어펜=김하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