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동준 기자] 설 연휴에도 정치권은 분주하다. 자유한국당은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 연루 혐의로 실형을 선고받은 김경수 경남지사와 관련, 여권에 대한 공세 수위를 낮추지 않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은 남북관계 개선에 대한 희망적 메시지를 전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한국당은 설 연휴에 들어선 지난 2일부터 5일 오전 10시까지 총 19건의 논평을 냈다. 이 중 김 지사 실형 판결 이후 민주당의 행태를 비판한 논평은 8건에 달한다. 앞서 민주당은 ‘사법농단 세력 및 적폐청산 대책위원회’를 꾸려 김 지사 판결에 사실상 ‘불복’ 움직임을 보여왔다.

윤영석 수석대변인은 지난 4일 논평에서 “대통령의 최측근 김 지사가 ‘대선 댓글조작 혐의’로 1심에서 실형을 선고받고 법정구속 됐다”며 “민주당의 총체적 도덕성 결여의 면모가 속속들이 드러나고 있음에도 국민 앞에 진실된 사죄와 반성은 실종됐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민주당은 ‘헌법질서·삼권분립’까지 부정하면서, 오로지 정권의 이익과 권력에만 매달리는 모습으로 국민을 모욕하며, 민주주의 근간을 훼손하지 말라”며 “국민 앞에 진심 어린 사죄와 각종 의혹 규명에 적극적인 자세로 협조하기를 바란다”고 촉구했다.

연휴 시작일이었던 지난 2일에는 문재인 대통령을 에둘러 겨냥한 논평도 나왔다. 김정재 원내대변인은 ‘대통령님, 민주당이 감추고자 하는 진실과 실체는 과연 무엇입니까’라는 제목을 논평에서 “대통령 측근의 범죄를 밝혀낸 사법부를 ‘적폐’로 몰고, 대통령에게 진실을 묻는 야당을 겁박하는 민주당이 그토록 감추고 싶은 것은 대체 무엇인가”라고 의혹을 제기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도 지난 4일 유튜브 채널 ‘신의 한수’에 출연, “김 지사가 문 대통령을 지근거리에서 모셨는데 과연 대통령이 이 사건을 인지했는지, 인지했으면 언제 했는지, 과연 인지한 것에 불과했는지 등 여러 부분에 대해 수사나 진실규명 노력이 있어야 한다”고 했다.

반대로 민주당은 연휴 기간 되도록 목소리를 아끼는 모습이다. 다만 2차 북미정상회담 준비를 위한 북미실무협상이 추진되는 점을 언급하며 정부의 대북정책을 부각하는 데 집중했다.

홍익표 수석대변인은 지난 4일 서면 브리핑을 통해 “이번 (실무)회담이 순조롭게 진행돼 2차 북미정상회담이 차질 없이 개최되고, 한반도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체제 정착 및 북미관계 개선 등이 실현되기를 기원한다”며 “최근 트럼프 대통령의 발언과 북한 측의 반응을 고려할 때 회담 결과에 대한 긍정적 전망이 높아지고 있다”고 전망했다.

홍 수석대변인은 또 “민주당은 확고한 한미 공조체계를 바탕으로 한반도 비핵화와 남북관계 개선이 진행되고 있는 것을 환영한다”며 “문재인 정부의 대북정책이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2부(성창호 부장판사)는 1월30일 김경수 경남지사가 드루킹 김동원씨 일당의 댓글순위 조작에 가담한 사실 등을 모두 유죄로 인정하고 댓글조작 혐의에 대해 징역 2년의 실형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에 대해 징역 10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 사진은 이날 실형을 선고받고 호송차로 향하는 김경수 지사(왼쪽)와 오전 선고공판 출석차 법정으로 향하는 드루킹 김동원씨./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