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동준 기자]자유한국당 당권 주자인 오세훈 전 서울시장은 6일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겨냥 “망언시리즈 ‘망동’을 멈춰라”라며 “청와대 방패막이 이야기를 듣지 않으려면 ‘감히’ 문재인 대통령에게 직언을 해야 한다”고 비판했다.

오 전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 대표는 김 지사 구속과 관련 문 대통령의 입장을 묻는 야당에 대해 ‘탄핵당한 세력들이 감히 촛불혁명으로 당선된 대통령을 대선불복으로 대하냐’고 했고, 청와대 앞에서 한 한국당 의원들의 집회를 ‘망동’이라고 표현했다”며 이처럼 밝혔다.

그는 “이 대표는 지난해에도 베트남 신부에 대한 발언, 장애인에 대한 망언으로 국민으로부터 지탄을 받은 전과가 있다”며 “여당 대표의 막말로 우리 정치의 격이 이렇게 추락하는 것을 보면 정말 가슴이 아프다. ‘독한 입’이 자기편의 지지를 끌어낼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국가의 품격을 깎아 먹는다는 걸 잊어서는 안 된다”고 지적했다.

또 “이 대표가 청와대 방패막이 이야기를 듣지 않으려면, ‘감히’ 문 대통령에게 직언을 해야 한다. 대통령의 최측근이 연루된 이번 판결에 대해 국민들에게 입장을 밝히도록 해야 한다”며 “망언시리즈 ‘망동’을 멈추고, 그것이 여당 대표가 갖춰야 할 품격”이라고 꼬집었다.

한편, 오 전 시장은 7일 오전 11시 서울 영등포구에 있는 한국당 당사에서 전당대회 출마를 선언한다.

   
▲ 오세훈 전 서울시장./오세훈 전 서울시장 페이스북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