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최주영 기자]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김상호)는 오는 15일까지 2019학년도 신·편입생 2차 모집을 진행한다. 대구사이버대는 특수교육·사회복지·상담 및 치료·재활분야 특성화 대학이다.
 
모집 학과는 ▲특수교육학과 ▲미술치료학과(미술치료전공, 심리평가상담전공) ▲언어치료학과 ▲행동치료학과 ▲놀이치료학과 ▲상담심리학과 ▲사회복지학과 ▲재활상담학과 ▲복지행정학과 ▲행정학과 ▲전자정보통신공학과 ▲한국어다문화학과 등 12개 학과다.
 
특히 특수교육학과, 행동치료학과, 놀이치료학과, 재활상담학과 등은 전국 사이버대학 중 유일하게 개설되어 있으며 미술치료학과 지원자는 미술치료전공, 심리평가상담전공 중에서 세부전공을 선택하여 지원할 수 있다.
 
원서접수는 대구사이버대 입학안내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으며, 입학을 위한 전형요소(학업계획서 70%, 학업적성검사 30%)도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고졸학력 이상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성적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전문대학 졸업자 및 4년제 대학에서 35학점 이상을 이수한 경우 2학년 편입생, 4년제 대학에서 2년 또는 4학기 이상을 수료하고 70학점 이상을 이수한 경우 이전 전공과 무관하게 3학년 편입생으로 지원이 가능하다.
 
특히 직장인 및 경력단절여성, 50세 이상 만학도에게도 1년간 수업료(20%), 중앙행정기관 및 지방자치단체 공무원의 경우 입학금 및 정규학기 수업료 50%의 학비감면 혜택이 주어진다. 2차 모집 합격자는 내달 21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미디어펜=최주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