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래드'호텔 브랜드 변화 추진
[미디어펜=유진의 기자]대림산업은 대림그룹의 계열사인 오라관광이 이사회와 주주총회 승인을 받아 글래드 호텔앤리조트로 사명을 변경했다고 11일 밝혔다. 

   
▲ 글래드 호텔을 운영하는 대림그룹의 계열사 오라관광이 글래드 호텔앤리조트로 사명을 변경했다./사진=대림산업

오라관광은 지난 1977년에 설립돼 1979년 오라컨트리클럽 개장, 1981년 제주 그랜드 호텔을 순차적으로 개관 후1986년 대림 계열로 편입됐으며 40여 년의 시간 동안 수익성과 재무 건전성을 바탕으로 제주에서 호텔과 골프장을 운영해왔다. 

대림그룹은 전 그룹에서 다양한 디벨로퍼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호텔사업을 신성장 동력으로 육성한다는 전략으로 2014년 자체 개발 호텔 브랜드 '글래드(GLAD)'를 오픈하고 4년동안 서울 지역에 4개의 글래드 호텔 오픈했다.
    
이에 '최고의 가성비로 고객이 머무는 모든 시간과 공간이 기쁘고 만족스러운 호텔' 이라는 뜻을 담은 '에브리 글래드 모멘트(Every GLAD moment!)'를 슬로건으로 내세워 글래드 호텔과 리조트를 찾는 모든 고객에게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글래드 호텔앤리조트 마케팅 관계자는 "사명 변경은 론칭 4년 만에 '글래드'가 가성비 좋은 실용적인 모던 브랜드로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며 "고객들의 관심과 기대에 부응하고자 사명과 브랜드명을 통일해 국내 시장 확대는 물론 글로벌 시장 겨냥을 위한 포석"이라고 말했다. 

한편, '글래드'는 △글래드 여의도 △글래드 라이브 강남 △글래드 강남 코엑스센터 △메종글래드 제주 등 전국에 1800여 객실을 갖춘 대림의 호텔 브랜드다. 특히 글래드 여의도는 서울 최초의 '디자인 호텔(Design Hotels™)' 멤버로 선정돼 미적, 건축적 가치를 인정받은 바 있다.
[미디어펜=유진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