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따라하기' 등 특수목적 관광상품 적극 개발
   
▲ 대만인 관광객들 [사진=경기도 제공]

[미디어펜=윤광원 기자]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활동 강화에 나선다.

도와 관광공사는 한류 활용 관광상품 개발, 20∼30대 개별관광객 공략을 위한 온라인·미디어 마케팅 강화, 교통 불편 해소 등의 외국인 관광객 유치 전략을 마련했다.

12일 도에 따르면 도와 관광공사는 '매력 있는 경기도', '가고 싶은 경기도', '가기 쉬운 경기도' 등 3대 분야로 나눠 외국인 관광객을 늘릴 계획이다.

우선 매력 있는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기존 역사·체험 탐방지 외에 드라마나 아이돌그룹 뮤직비디오 촬영지 등 257곳 1179건의 관광자원을 개발, 이들 관광지를 영상 제작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할 방침이다.

또 가고 싶은 경기도를 위해 국내.외 여행업체들과 함께 다양한 특수목적 상품개발 및 해외 온라인·미디어 마케팅을 강화한다.

특수목적 상품(Special Interest Travel)은 김치만들기 체험, 단체 간 교류와 같은 특별한 목적을 가진 관광상품으로, 도는 특수목적 상품으로 '프로듀스 101' 촬영지인 한류트레이닝 센터에서의 'K-POP 아이돌 따라 하기', 도내 전통시장과 연계한 '한식만들기 체험' 같은 10여종을 개발할 계획이다.

아울러 가기 쉬운 경기도를 위해 외국인 전용 경기도 관광버스 'EG투어버스' 노선을 현재 3개에서 7개로 확대하고, 모바일 결제가 보편화 된 중국인을 위한 '알리페이' 결제시스템을 주요관광지 30개소에 도입할 방침이다.

홍덕수 경기도 관광과장은 "개별관광과 특수목적관광을 중심으로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윤광원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