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사수행능력·품질 인정 받아…"기한내 준공승인 입주"
   
▲ 지난 1월 31일 서울 송파구 가락동에 위치한 헬리오시티 조합사무소에서 (왼쪽부터) 현대건설 주택사업본부 김태균 상무, 헬리오시티 주영열 조합장, 현대건설 김경호 부장, 이문희 부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현대건설 제공

   
▲ 현대건설이 헬리오시티 조합으로부터 수여받은 '준공 감사패' /사진=현대건설 제공


[미디어펜=최주영 기자]현대건설은 지난달 31일 가락시영 재건축 아파트인 헬리오시티 조합으로부터 '준공 감사패'를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현대건설 측은 이번 감사패 수상이 기한 내 준공 승인을 받아 입주할 수 있게 된 것에 대해 조합이 감사를 표시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서울 송파구 가락 시영아파트를 재건축한 헬리오시티는 사업기간 15년, 총 9510세대에 달하는 규모의 재건축 단지다. 시공사는 현대건설을 비롯해 현대산업개발, 삼성물산 등 3곳이 시공했다. 

주영열 조합장은 "단군이래 최대 규모의 재건축 아파트인 헬리오시티는 설립인가부터 준공까지 15년의 시간이 걸릴 정도로 어려운 사업이었다"며 "장 상황이 녹록치 않았음에도 성실하게 시공해 준 것과 입주할 수 있도록 노력해 준 것에 대한 감사의 표시"라고 말했다. 

김태균 현대건설 주택사업본부 상무는 "오랜 시간 동안 현대건설을 믿어주시고 도와주신 조합에 오히려 감사 인사를 전한다"며 "현대건설은 지금까지 그래왔듯이 모든 세대의 입주가 마무리될 때까지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최주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