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 하이브리드 드라이버 시스템 적용 적용…이어폰 최초 최대 100kHz 고음역대 재생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소니코리아가 아날로그와 디지털 오디오 기술을 집약한 플래그십 라인업 '시그니처 시리즈' 이어폰 ‘IER-Z1R’을 정식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제품은 HD 하이브리드 드라이버 시스템을 적용해 음질을 대폭 개선했다. HD 하이브리드 드라이버 시스템은 소니가 새롭게 설계하고 개발한 5㎜ 다이내믹 드라이버, 12㎜ 다이내믹 드라이버와 마그네슘 밸런스드 아마추어(BA)까지 총 세 가지 드라이버로 구성돼 하나의 드라이버처럼 작동한다.

   
▲ 시그니처 시리즈 이어폰 IER-Z1R /사진=소니코리아 제공

5㎜ 다이내믹 드라이버는 새롭게 개발된 알루미늄 코팅 액정 폴리머 진동판과 새로운 형태의 마그네틱 서킷을 적용한 동축구조로 최대 100kHz의 초고음역대를 자연스럽게 구현한다. 12㎜ 다이내믹 드라이버는 시그니처 시리즈의 헤드폰인 MDR-Z1R의 70㎜ 드라이버를 소형화하고 중앙의 마그네슘 합금과 엣지의 알루미늄 코팅 액정 폴리머 진동판 조합을 그대로 적용해 풍부한 저음부터 섬세한 고음까지 전달한다.

IER-Z1R을 위해 소니가 새롭게 개발하고 생산한 전용 마그네슘 밸런스드 아마추어는 마그네슘 합금으로 만들어진 진동판, 은도금 무산소동 보이스 코일과 금도금의 터미로 선명한 고음역대를 재현한다. 

IER-Z1R은 기존 캐패시터 대비 10분의 1 적은 수준의 낮은 왜곡을 지닌 필름 캐패시터와 소니가 개발한 오디오급 숄더를 사용해 더욱 섬세하고 완성도 높은 사운드를 구현한다.

사용자 편의성과 착용감도 한단계 향상시켰다. 케이블을 손쉽게 교체할 수 있는 탈착형 구조로 3.5㎜ 스테레오 미니 케이블 외에도 4.4㎜ 표준 밸런스 케이블도 제공해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알맞게 사용할 수 있다. IER-Z1R은 18일 정식 출시되며 가격은 249만9000원이다.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