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밀유도무기·감시정찰 장비 등 선봬
   
▲ LIG넥스원 'IDEX 2019' 부스 조감도/사진=LIG넥스원


[미디어펜=나광호 기자]LIG넥스원은 오는 17일 닷새간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에서 열리는 국제 방위산업전시회 'IDEX 2019'에 참가한다고 15일 밝혔다.

LIG넥스원은 이번 전시회에 탄도탄 및 항공기 공격에 대응하기 위한 중거리‧중고도 요격체계인 '천궁 II'를 비롯해 △휴대용 지대공 유도무기 '신궁' △경어뢰 '청상어' △보병용 중거리 유도무기 '현궁' 등 현지의 대공‧육상‧해양 전장환경에 최적화된 정밀 유도무기 및 국내에서 개발을 완료하고 양산을 시작한 '대포병탐지레이더-II'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LIG넥스원은 중동을 수출 전략시장으로 설정하고 2009년부터 IDEX를 중심으로 UAE와 사우디 등에서 개최되는 방산전시회에 지속적으로 참가, 국방R&D 역량을 알리고 정밀유도무기와 감시정찰 장비 등 주요 제품들에 대한 수주마케팅에 주력해 오고 있다.

IDEX는 UAE에서 1993년부터 격년제로 열리는 중동 지역 최대의 국제방산전시회로, 올해에도 10만명 이상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전시회에는 LIG넥스원을 비롯해 국내 30여개 방위산업체가 참가, 대한민국 방산 제품 및 기술역량을 알린다.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는 "LIG넥스원은 세계 수준의 제품 경쟁력을 기반으로 신규 시장 개척과 방산수출 확대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오고 있다"며 "중동지역 최대 규모의 방산전시회 참가가 당사 뿐 아니라 국내 방위산업이 글로벌 시장으로 도약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