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이더스의 가격경쟁력과 이마트의 점포망 활용
   
▲ 이마트가 'e-T'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오는 28일까지 트레이더스 1등 상품 3종을 판매한다./사진=이마트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이마트가 'e-T'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오는 28일까지 트레이더스 1등 상품 3종을 판매한다고 17일 전했다.

이번 e-T 프로젝트 상품은 '세타필로션', '비트 액체세제', '하리보 골드베렌 젤리' 등이다.

세타필로션은 트레이더스 로션 부문 매출, 판매수량 1위 상품으로 2018년에만 8만개 가량 판매되며 20억원이 넘는 매출을 올린 히트 상품이다.

비트 액체세제(5L) 역시 작년 한 해 동안 10만 개가 넘게 판매된 1등 상품이다. 5L 대용량으로 단위 용량당 가격이 소용량 대비 25% 가량 저렴할 뿐 아니라 일반·드럼세탁기 겸용으로 쓸 수 있어 범용성이 높은 점이 특징이다.

하리보 골드베렌 젤리는 2018년 약 30만개가 판매됐다. 특히 온라인 상으로 판매된 젤리 중 20%가 하리보 골드베렌 젤리일 정도로 온라인 몰에서 인기가 높다고 이마트는 전했다.

이마트는 이처럼 트레이더스 1등 상품을 이마트에서 판매하는 이유는 우수한 경쟁력의 트레이더스 상품을 이마트 소비자들에게도 제안하는 한편, 이마트의 점포망을 활용해 트레이더스 우수 상품의 판로를 넓히기 위해서라고 설명했다.

이마트는 향후 트레이더스와의 공동 상품기획·개발을 통해 신상품을 내놓는 한편, 이를 통해 오프라인 매장 경쟁력도 제고한다는 방침이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담당은 "1차 e-T 프로젝트의 성공은 이마트와 트레이더스간 협업의 가능성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의미하는 바가 크다고 생각한다"라며 "향후 이마트가 지닌 점포망, 구매력과 트레이더스의 강점인 상품기획력을 십분 활용해 더 저렴하고 획기적인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