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서울 강남의 유명 클럽 버닝썬 직원이 경찰에 구속됐다.

서울지방경찰청은 버닝썬 직원 A씨를 마약 투약과 소지 혐의로 구속했다고 18일 밝혔다. A씨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은 전날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렸다.

A씨의 신병을 확보한 경찰은 그를 상대로 마약 유통 경로를 밝히는 데 수사력을 모을 방침이다. 또한 클럽 이사로 재직했던 빅뱅 승리에 대한 조사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고 있다고 전했다.

경찰은 버닝썬에서 MD로 활동한 중국인 여성 B씨(일명 애나)를 16일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하는 등 수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앞서 한 언론은 버닝썬에서 일하던 애나가 VIP 고객을 상대로 마약을 판매했다는 의혹을 제기했으나 그는 언론을 통해 불거진 마약 투약과 유통 의혹을 모두 부인했다.

애나는 버닝썬 폭행 사건 논란을 촉발시킨 당사자인 김 모 (28) 씨로부터 강제추행을 당했다고 경찰에 신고한 인물이기도 하다. 이와 관련, 애나는 17일 고소인 신분으로 서울 강남경찰서에 출석해 조사를 받았다.


   
▲ 사진=연합뉴스


한편 버닝썬을 둘러싼 논란은 지난해 11월 24일 김 씨와 클럽 보안요원 간 폭행 사건이 불거지며 시작됐다. 김 씨는 클럽에서 성추행당한 여성을 도우려고 나섰다가 보안요원과 출동한 경찰에 폭행당했다며 경찰과 클럽 간 유착 의혹을 제기했다.

또한 버닝썬 폭행 사건은 이후 클럽 내 성폭행 및 마약 투약이 있었다는 피해자들의 제보가 이어지며 약물 관련 이슈로 확산된 상태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