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산업센터 분양가 3.3㎡당 500만원
[미디어펜=유진의 기자]동양건설산업이 별내지구에 짓는 강북권 최대 규모의 섹션오피스형 지식산업센터인 ‘파라곤 타워’ 1차 분양을 마감하고 3월부터 2차분에 대한 분양에 돌입한다고 25일 밝혔다. 

   
▲ 별내역 파라곤 스퀘어 투시도./사진=동양건설산업

‘파라곤 타워’는 업무·쇼핑·문화·주거까지 원스톱으로 결합된 복합단지인 ‘별내역 파라곤 스퀘어’ 내 지식산업센터로 남양주 별내신도시 용암천 수변공원과 바로 연결되는 별내 7-1∼7-4블록에 시공된다. 

지하3층~지상 최고 21층까지 3개동 규모의 복합단지인 ‘별내역 파라곤 스퀘어’는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 약 5만940㎡규모의 판매시설과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선다. 지상 3층부터 21층까지는 섹션오피스 801실과 오피스용 주거 304실로 구성된 ‘파라곤 타워’가 들어선다. 

동양건설산업측은 ‘파라곤 타워’가 소형 모듈형으로 설계돼 사용자에 따른 업무공간 구성이 가능하며 특화설계를 통해 2면 발코니 호실수를 구성해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했다는 점을 강조해 설명했다. 

또 휴게공간, 회의룸, 휘트니스센터(샤워실), 보육시설 및 옥상정원까지 부대시설이 들어서 입주자들의 비즈니스와 생활편의를 지원할 예정이다. 상업시설인 ‘파라곤 스퀘어’와 의료 및 교육시설 등으로 구성된 근린생활시설이 연계된다.

특히 별내지구는 수도권 정비계획법상 성장관리지역으로 구분돼 과밀억제권역에서 ‘파라곤 타워’로 이주할 경우 감면조건 해당기업에 대해선 취득세와 재산세가 감면된다. 4년간 100%, 이후 2년간은 50%의 법인세 감면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또 분양가의 최대 80%까지 잔금대출이 가능하고 전매제한이 없다. 오피스용 주거시설은 전용기준 16㎡와 34㎡로 구성돼 있으며 빌트인 가전 및 가구 등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아울러 파라곤 타워가 들어서는 별내지구는 남양주 왕숙지구가 3기 신도시 개발 지역으로 지정돼 이번 신도시 지정과 관련한 개발 호재의 수혜지역으로 꼽힌다. 별내지구는 서울과 신도시 사이 가운데에 자리하고 있고 일자리 창출과 교통 및 문화 예술 등을 포함한 생활 인프라 구축을 기본 골격으로 한 자족형 신도시 조성이 예고되고 있다.

한편 홍보관은 구리시 인창동 614번지에 위치해 있다. 지식산업센터 입주 기업을 대상으로 분양하는 오피스용 주거인 전용면적 16㎡형(176실), 전용면적 34㎡형(128실)의 유니트와 지식산업센터 섹션형 오피스를 볼 수 있다. 지식산업센터 분양가는 3.3㎡당 500만원대 수준이다.
[미디어펜=유진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