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국가정보화 선진화 방안 심포지엄 개최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이 9일(금) 오후 2시 서울 광화문 프라자호텔에서 ‘2010 국가정보화 선진화 방안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KISDI는 지금까지 지적되어 왔던 국가정보화 추진 과정 및 결과의 한계점을 극복하고 공공분야 정보화의 선진화를 위한 전략과 방향을 제시한다.

본 심포지엄에서는 KISDI에서 3년간 장기협동연구(2009년~2011년)로 진행하는 ‘IT 실용화를 통한 국가정보화 선진화 방안 연구’의 1차년도 연구 결과를 발표한다.

정책연구 결과의 활용을 촉진함과 동시에 계속해서 진행될 협동연구를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정책기획 및 집행기관의 수요를 파악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로서 마련된 것이다.

‘국가정보화 선진화 방안’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심포지엄 제1부에서는 KISDI 정국환 선임연구위원의 ‘IT 메가트렌드와 선진 정보화 추진전략’, 충북대 김상욱 교수의 ‘정보화 서비스 관리 체계화 방안’ 발표에 이어, 토론이 있을 예정이다.

2부에서는 행정안전부 정보화전략실 강중협 실장이 ‘국가정보화 선진화를 위한 정보화 전략과 과제’라는 내용으로 주제발표를 하고, 정보화 정책 전문가들의 ‘정보화 선진화 방안’에 대한 종합토론으로 진행된다.

이번 심포지엄은 그동안의 국가정보화 전략과 관련한 분야별 성과와 향후 계획 및 전망에 대한 각계 전문가들의 심도있는 논의와 토론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향후 정보화가 민관 협업의 증진과 서비스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이용자가 체감하는 서비스로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