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최주영 기자]한화건설은 김포시 풍무5지구에 공급한 ‘김포 풍무 꿈에그린 유로메트로’의  전 세대 분양을 완료했다고 25일 밝혔다.

김포 풍무 꿈에그린 유로메트로는 지하 2층, 지상 10~26층, 26개 동으로 이뤄진 1810가구 대단지로 전용면적 84㎡ 1274세대, 101㎡ 461세대, 117㎡ 75세대로 구성됐다. 2014년부터 4년간 임대 아파트로 운영됐으며 2017년 10월 분양 후 16개월만에 전 세대 계약을 완료했다.

김포 풍무 꿈에그린 유로메트로의 가장 큰 장점은 우수한 ‘가성비’다. 한화건설 관계자는 "최근 집값이 크게 오른 마곡지구 대비 1/3가격으로 아파트를 장만할 수 있다"고 말했다.

교통, 교육 및 생활 인프라도 우수하다. 올해 김포도시철도 ‘풍무역’이 개통되면 서울 접근성이 더욱 좋아질 것으로 기대되며 학군·상업·생활편의시설 등도 지속적으로 확충되고 있으며 마곡지구의 기업체 입주가 늘면서 김포 풍무지구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졌다는 설명이다.

유현초∙ 풍무중이 단지 인근에 있고, 김포시 명문학군인 풍무고를 비롯해 김포고, 사우고 등으로 통학이 가능해 교육여건이 우수하다. 단지 바로 옆에는 풍무 다목적체육관(수영장등), 풍무동 주민센터가 있으며, 차량 5분거리에 홈플러스와 CGV가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대형쇼핑몰 이마트 트레이더스 풍무점도 최근 오픈해 편리한 생활인프라를 갖췄다.

단지 내에는 운동과 여가, 취미 등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이 설계됐다. 골프연습장과 피트니스센터, GX룸(요가·에어로빅·댄스 공간), 회의실, 독서실, 보육시설은 물론 입주민들을 위한 공용 텃밭과 친환경 커뮤니티 공간인 에코 맘 카페도 위치해 있다.

문주태 한화건설 분양소장은 “김포 풍무 꿈에그린 유로메트로는 뛰어난 입지와 상품성을 갖췄을 뿐 아니라, 합리적인 분양가로 그 동안 구매를 망설여 왔던 실수요자들의 내 집 마련에 큰 도움이 된 것 같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최주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