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강다니엘이 LM엔터테인먼트와의 갈등에 입을 열었다.

워너원 출신 강다니엘은 3일 자신의 팬카페를 통해 소속사 LM엔터테인먼트와 분쟁 중인 사실을 밝히며 "소속사에 제 명의로 된 SNS 계정의 양도를 요청했다. 소속사에게 자발적으로 양도해줄 것을 거듭 부탁하며 기다려왔으나, 소속사는 SNS 계정의 양도를 거절했다"고 전했다.

그는 "기사를 접하고 고민하는 시간 동안 사실이 아닌 많은 악의적 추측성 기사들이 보도되기 시작하면서 저 또한 많이 당황스러웠으나, 저보다는 여러분이, 사실이 아닌 이야기들로 마음을 다치시게 될 팬 여러분들에 대한 걱정과 기다림이 너무 많아서 내일 낮 12시에 새로운 저의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을 새로 개설하기로 용기를 냈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강다니엘은 "얼른 무대에 다시 서고 싶다. 여러분께 좋은 모습으로 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저를 믿어주시고 조금만 기다려달라. 진실은 꼭 알려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 사진=스윙엔터테인먼트


이날 강다니엘이 LM엔터테인먼트을 떠나 홀로서기를 준비 중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강다니엘은 소속사에 계약 해지를 위한 내용증명을 보냈으며, 새로운 파트너를 물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LM엔터테인먼트 측은 "회사와 아티스트 간의 오해로 생긴 부분으로 전속계약 해지에 대한 내용증명은 아니다"라며 "적극적으로 소통해 원만한 합의를 이끌어낼 것"이라고 밝힌 상태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