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 PC, 노트북, 프린터 등 ICT자산 9569대 기증
기증환경보호 및 장애인 일자리 등 사회적 가치 창출 기대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SK하이닉스는 이천 본사에서 서버와 PC, 노트북 등 9569대를 행복ICT에 기증했다고 5일 밝혔다. 올해 기증 물량을 지난해(4366대) 보다 2배 이상 늘어난 규모다. 

   
▲ 5일 SK하이닉스 이천 본사에서 개최된 중고ICT 자산 기증식에서 박용근 CR전략담당 상무(왼쪽부터), 송창록 정보화담당 전무,김동현 행복ICT 대리,김준범 행복ICT 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K하이닉스 제공

행복ICT는 기증받은 기기를 경기도 포천에 위치한 공장에 입고한 후 상품화해 재판매하며 일부 기기는 도움이 필요한 기관에 기부할 예정이다.

행복ICT는 이를 통해 △장애인 일자리 창출 △자원 재활용을 통한 환경 보호 △기부를 통한 나눔문화 확산이라는 1석 3조 효과가 기대될 뿐만 아니라, 약 9억원의 사회적 가치가 창출될 것이라고 밝혔다.

‘행복ICT’는 고용노동부가 인증하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장애인표준사업장으로 지정한 사회적기업이다. 2011년 설립 이래 장애인 고용을 통한 ICT 개발과 운영, ICT 솔루션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김준범 행복ICT 대표는 “이번 자산 기증을 통해 더 많은 장애인들이 고용되어 일을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장애인 일자리를 확대하고 일부는 청년기업, NGO에 기부해 공익사업 활성화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