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주 회장, 경기 남부지역 수출기업 애로 간담회 주관
   
▲ 김영주 무역협회 회장(왼쪽)·한진현 부회장/사진=한국무역협회


[미디어펜=나광호 기자]한국무역협회 경영진이 경기도를 시작으로 전국 수출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한 소통행보에 나섰다.

6일 무역협회에 따르면 김영주 회장은 이날 경기 남부지역 수출기업 12개사가 참가한 애로 간담회를 주관한 데 이어 전자부품을 수출하는 경기도 화성의 이안전자를 방문했다.

박상현 이안전자 대표는 이 자리에서 비관세장벽 등 수출현장의 어려움을 호소하고 "무역업계 대표 단체로서 무역협회가 적극적으로 나서달라"고 요청했다.

김 회장은 이에 대해 "연초부터 수출이 심상치 않다"면서 "업계 애로를 세밀하게 파악해 정부에 전달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회장은 △울산(5월) △대전·충남(6월) △전북(9월) △강원(10월)을 차례로 돌며 수출 초보기업이나 벤처·스타트업과 소통할 예정이다.

한진현 부회장은 4월부터 10월까지 부산·경남·대구·경북·인천·충북·광주·전남 등지의 수출 기업인 및 미래 무역인재들과 만나 중소기업 글로벌 역량 강화 및 수출저변 확대 등 구체적인 방안을 모색하고, 특히 부산·경남 무역마스터와 대구경북 청년무역사관학교 등을 찾아 미래 무역인재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허덕진 무역협회 회원지원본부장은 "수출 부진을 타개하기 위해 올해는 무역업계와의 현장 소통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며 "기업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전사적으로 나서는 한편 정부·유관기관과도 긴밀하게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