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용주정 추출 방식 아스타잔틴·인지질 함량↑
   
▲ 지난 1일 국내 기술력으로 생산된 남극 크릴 오일 100% 제품 '다크 레드 크릴'./사진=비타민하우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 비타민하우스는 지난 1일 국내 기술력으로 생산된 남극 크릴 오일 100% 제품 '다크 레드 크릴'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크릴 오일 오메가3는 청정지역 남극의 크릴을 원료로 생산된 오메카3로 해양생태계 먹이사슬에서 하위에 있기 때문에 중금속·미세플라스틱으로 인한 오염이 적다.

또 강력한 항산화제인 아스타잔틴의 함량이 높고, 오메가3(DHA와 EPA)와 인지질 함량도 높아 흡수 및 생체이용률 면에서 유리해서 미래의 식량 자원으로 평가를 받으며 피쉬 오일의 대체원료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피쉬 오일은 대중적으로 많이 알려져 있지만 특유의 생선 비린내나 생선 알레르기 등으로 섭취의 어려움이 있었다. 아울러 건강기능식품 특성상 장기간 보관이 많아 산패율이 높다는 단점이 있다. 이런 생선 냄새와 산패 문제를 보완하고, 흡수율을 높인 원료가 크릴 오일이다. 

현재 국내에서 시판되고 있는 크릴 오일은 대부분 해외에서 수입한 것으로 해외의 경우 크릴 오일 추출시 노말헥산·아세톤·합성에탄올 등이 사용 가능하다.

하지만 국내의 경우 합성용매나 화학적인 공정 없이 식용주정과 물리적인 방법만 사용해 인지질 40% 이상, 강력한 항산화 소재인 아스타잔틴을 다량 함유한 크릴 오일을 생산할 수 있다.

비타민하우스의 크릴 오일은 국내 선박으로 직접 어획해 신속하게 이송·생산된 신선한 크릴 오일을 원료로 한 제품으로 아스타잔틴 150μg(300ppm), 인지질 200mg(40%), EPA 60mg(12%), DHA 32.5mg(6.5%) 등 다양한 성분을 담았다. 고령인이나 어린아이도 섭취할 수 있도록 500mg 캡슐로 출시했다.

비타민하우스의 '다크 크릴 오일'은 비타민하우스 가맹 약국 건강기능식품 코너에서 구매 가능하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