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선악의 경계를 오가며 다양한 얼굴을 선보였던 한석규가 '우상'을 통해 다시 한 번 대표작 갱신에 나선다.

배우 한석규는 7일 오후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열린 영화 '우상' 언론시사회에서 촬영 후일담을 전했다.

이날 한석규는 "전 학창시절부터 새로운 한국영화를 꿈꿨다. 한때는 작업을 맹렬하게 했지만 그것에 지치기도 했다"면서 "어느 순간 '다시 하자', '끝까지 해보자' 하는 마음이 생겼을 때 만난 영화가 '우상'이다. 이 영화가 이야기하고자 하는 것이 마음에 들었다"고 작품을 선택한 계기를 밝혔다.


   
▲ 지난달 20일 '우상' 제작보고회에 참석한 배우 한석규의 모습. /사진=딜라이트


'우상'을 촬영하며 힘들게 다가왔던 부분을 묻는 말에는 "생생한 인물을 만들어내는 작업은 항상 스트레스를 준다. 해가 지나고 시행착오를 거듭하고 있고, 그래도 나아가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고 털어놓았다.

이수진 감독과의 작업은 더할 나위 없이 만족스러웠다고 했다. 한석규는 "이번 작품의 경우 디테일하고 촘촘한 성격이었다. 그 결에 맞춘 연기 톤을 소화하는 게 만만치 않은 작업이었지만, 원했던 작업이었기 때문에 좋았다"고 전했다.

한편 '우상'은 아들의 사고로 정치 인생 최악의 위기를 맞게 된 남자, 목숨 같은 아들이 죽고 진실을 쫓는 아버지, 그리고 사건 당일 비밀을 간직한 채 사라진 여자까지, 그들이 맹목적으로 지키고 싶어했던 참혹한 진실에 대한 이야기를 그린다. 오는 20일 개봉.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