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일요일인 10일에는 서울·경기도를 제외한 전국에 봄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됐다. 수도권은 오전 한때 미세먼지 농도가 다소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 사진=연합뉴스


기상청은 경상도, 전남, 제주도, 울릉도·독도에 10∼40㎜, 강원 영동, 충청 남부, 전북에 5∼20㎜, 강원영서 남부, 충북 북부에 5㎜의 비가 내릴 것으로 이날 예보했다.

비는 이날 오후 9시경까지 내리다가 대부분 지역에서 멎겠다.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일부 지역은 다소 많은 비가 내리면서 지반 약화가 우려된다. 기상청은 낙석, 산사태, 축대 붕괴 등의 피해에도 대비해 달라고 당부했다. 해빙기인 만큼 안전사고와 교통안전에도 유의할 필요가 있다.

당초 서울·경기 남부 지역에도 비가 예보된바 있지만 북서쪽에서 내려오는 차고 건조한 공기에 비구름이 막혀 잠깐씩 빗방울이 떨어지는 수준에만 그칠 것으로 예상된다. 낮 최고기온은 전국에서 6∼15도 분포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단, 이날 수도권과 충청권 미세먼지는 오전 한때 농도가 '나쁨'까지 올라갈 가능성이 있다. 그빆의 대부분 지역에서는 '좋음'∼'보통' 수준을 유지하겠다. 대기질통합예보센터는 "중서부 지역은 대기 정체로 오전에 다소 농도가 높겠으나 낮부터 대기가 원활하게 확산하고 일부 비도 내리면서 대기가 대체로 청정해질 것"이라고 이날 밝혔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