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대표 상품 큐브론 리모델링해 재출시
BB+ 이상 개인사업자·중소·중견기업 우대 혜택
[미디어펜=박유진 기자] 우리은행은 11일 자사 중소기업 대표 상품인 '우리 CUBE론'을 리모델링한 뒤 '우리 CUBE론-X'로 재출시한다고 밝혔다.

스마트 산업단지 등 산업단지 입주 기업과 수출입 기업에 대한 금융지원을 강화해 새롭게 출시한 것이다.

예컨대 산업단지 입주 기업과 수출입실적(직전연도 50만달러 이상) 기업에 대한 우대를 포함해 기업의 고용보험 등 4대 사회보험 자동이체 실적, 상시근로자 수, 기술금융 여부 등에 따라 기본 산출금리 대비 1.5%~2.0% 수준의 대출금리 우대를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이밖에도 지식산업센터, 스마트공장, 사무실 등 업무용 부동산을 담보로 하는 경우나 산업단지내 담보물을 취득하는 시설대출의 경우 소요자금의 최대 90%까지 지원한다. 신용보증서를 담보로 제공하는 기업에 대한 우대 조건도 추가됐다.

지원 자격은 다소 깐깐하다. 우리은행 자체 신용등급 BB+ 이상인 개인사업자를 포함한 중견·중소기업이 대상 사업장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 상품은 기업의 현황과 필요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최적의 금리와 대출한도가 제공토록 설계된 맞춤형 상품이다"며 "이를 통해 중소기업에 대한 생산적금융, 기술금융 지원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박유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