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학습 프로그램 '플레이송스 홈' 등 홈스쿨링 콘텐츠 라인업 강화
[미디어펜=김영민 기자]SK브로드밴드는 12일 B tv를 통해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영유아 학습 프로그램 ‘플레이송스 홈(PLAY SONGS HOME)’ 등을 출시하며 본격적인 TV 홈스쿨링 시대를 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SK브로드밴드 모델들이 '플레이송스 홈' 등 홈스쿨링 콘텐츠를 소개하고 있다. /제공=SK브로드밴드

김혁 SK브로드밴드 세그먼트트라이브장은 “그동안 IPTV의 영유아 콘텐츠 시장이 뽀로로와 같은 캐릭터 중심으로 형성됐다면 지난해 ‘살아있는 동화’를 출시한 이후 교육적인 니즈도 있다는 사실을 분명히 확인할 수 있었다”며 “고객가치 혁신의 일환으로 집에서의 교육을 중요시하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이번에 TV 홈스쿨링 서비스를 시작하게 된 것”이라고 서비스 출시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그는 “TV를 통한 홈스쿨링은 리모컨으로 간단히 동작할 수 있고 큰 화면으로 가족과 함께 시청이 가능하며 집집마다 1대씩 모두 보유하고 있어 따로 기기를 구매할 필요가 없다는 장점이 있다”고 덧붙였다.

SK브로드밴드는 영유아 교육을 위한 TV 홈스쿨링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한다. 특히 집에서 대부분 시간을 보내는 만 3세 이하 영유아 대상 홈스쿨링 프로그램인 ‘플레이송스 홈’을 새롭게 선보이며 한층 진화한 키즈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SK브로드밴드는 지난 11년간 약 5만명의 영유아들을 대상으로 음악 중심 놀이학교를 운영해 온 노하우를 갖고 있는 ‘플레이송스’와 협업해 TV용 홈스쿨링 서비스 ‘플레이송스 홈’을 개발했다.

B tv에서 독점 제공하는 ‘플레이송스 홈’은 케네스 브루시아(Kenneth E. Bruscia) 미국 템플대 음악치료학 교수를 비롯한 세계적인 음악치료사들과 심리학 교수진 등 영재교육 전문가들이 개발 및 자문에 참여했으며, 그동안 압구정동, 한남동 등 특정지역에서만 누릴 수 있었던 프리미엄 학습 프로그램 ‘플레이송스’를 TV 버전으로 모두에게 선보인다는 점에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플레이송스’는 그동안 키즈, 가족 대상 뮤지컬 공연 등 오프라인 현장 행사를 꾸준히 진행하며,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국내 소아암병원 방문공연도 정기적으로 시행하고 있어 학부모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국내 최초 음악놀이 통합발달 교육 프로그램인 B tv ‘플레이송스 홈’은 음악이 영유아기에 가장 중요한 의사소통 수단이라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음악의 다양한 장르와 구성 요소를 활용해 영유아들의 인지능력과 발달과정에 맞춘 놀이경험을 제공함으로써 풍부한 음악적, 문학적 감각을 기를 수 있는 것이 차별화된 장점이다.

이와 함께 언어, 창의력, 오감 등을 아우르는 800여가지의 창의적 융합놀이를 활용해 발달단계에 맞는 도전과제를 해결하고 내적 통제능력을 키우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있다.

뿐만 아니라 350곡의 아름다운 음악과 10종의 캐릭터가 이끄는 긴밀한 이야기가 뮤지컬 형식으로 펼쳐져 아이들을 끊임없이 놀이에 몰입하게 하고 감성을 깊숙이 자극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교구재 제작에는 이스라엘의 명품 악기사인 할릴릿(Halilit)이 참여하는 등 프리미엄 학습 프로그램으로써 높은 품질을 확보했다.

‘플레이송스 홈’은 생후 12개월부터 36개월 전후까지 6개월씩 총 5단계로 학습 월령을 구분해 단계별로 VOD 24편, 사운드 워크북 및 놀이키트 6종 등 교구재, 도서 세트 등을 제공한다. 각 단계별 판매가는 월 3만8500원(부가세포함, 6개월 23만1000원)으로 B tv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전국 문화센터에서 인기가 높은 키즈 커리큘럼인 ‘뽀로로TV 놀이교실’도 B tv에서 가장 먼저 선보인다.

‘뽀로로TV 놀이교실’은 최정상 인기 캐릭터인 뽀로로와 타요가 등장해 누리과정과 연계한 학습 영상과 교구재를 통해 문화센터에 가지 않고도 집에서 즐길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플레이송스 홈’과 함께 B tv 키즈 홈스쿨링 서비스의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뽀로로TV 놀이교실’은 B tv 독점 서비스로 누리과정 기반의 탄탄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다. 월별 새로운 12개 교육영상과 함께 다양한 학습주제에 맞춘 3종 교구재 세트가 매월 집으로 배송된다. 이용요금은 월 1만9800원(부가세포함)이며, 기존 ‘뽀로로TV’ 앱을 유료로 이용 중인 고객은 월 1만3310원만 추가하면 된다.

   
▲ 김혁 SK브로드밴드 세그먼트라이브장이 Btv를 통한 홈스쿨링 서비스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제공=SK브로드밴드

‘플레이송스 홈’을 포함한 B tv 키즈 홈스쿨링 서비스는 설정 메뉴에서 시청 편수와 시간 등을 미리 설정할 수 있어 아이들의 과도한 TV 시청에 대한 걱정 없이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출시 후 반년 만에 뽀로로에 이어 B tv 키즈 콘텐츠 점유율 2위로 성장한 ‘살아있는 동화’의 다양한 기능을 업그레이드한 ‘살아있는 동화 2.0’도 선보인다.

‘살아있는 동화 2.0’은 새롭게 추가한 ‘다인가족 역할놀이‘ 기능을 통해 기존에 동화당 아이 1명으로 국한했던 역할놀이 기능을 최대 3명까지 확대함으로써 온가족이 동화 속 주인공이 될 수 있다. 아울러 총 12가지 아이의 표정을 출력해 실제 동화책에 붙일 수 있는 스티커 기능과 아이의 표정을 이모티콘으로 저장, 휴대폰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이용요금은 무료다.

SK브로드밴드는 SK텔레콤 Media Labs와의 협력을 통해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기술 플랫폼인 ‘T리얼’을 기반으로 ‘살아있는 동화’를 위한 AR 기술을 구현했으며, SK텔레콤은 ‘살아있는 동화’와 관련된 핵심기술 11건을 포함해 AR·VR 관련 60여개의 핵심기술을 특허 출원했다.

이 밖에도 SK브로드밴드는 B tv 키즈 독점 서비스인 ‘영어쑥쑥’ 코너를 통해 ‘리틀베이비범’, ‘마더 구스 클럽’, ‘츄츄티비’ 등 영어권 현지 아이들이 즐겨보는 글로벌 인기 키즈 영어교육 콘텐츠 1200여편을 모두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 영유아 교육은 물론, 영어공부까지 다양한 키즈 홈스쿨링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한편 SK브로드밴드는 최근 선보인 ‘홈트여신’에 이어 일명 홈트족과 10~20대 자녀를 둔 다인가구 고객을 위한 건강관리 TV앱 ‘B tv x FITDAY’를 런칭한다. 무료로 제공하는 ‘B tv x FITDAY‘는 모바일 기기와의 연동이 가능해 외부에서의 운동 이력도 기록할 수 있다.

SK브로드밴드는 1인·2인가구 고객에 최적화된 리모컨 ‘보이스틱(VOISTICK)’을 오는 5월 출시할 예정이다. ‘보이스틱’은 기존 리모컨의 숫자 버튼을 없앤 스탠드형 디자인으로, 리모컨을 들어올리는 각도와 입과의 거리를 인식해 음성인식 기능으로 자동 전환되는 RTT(Raise To Talk) 기술을 세계 최초로 도입했다.

김혁 SK브로드밴드 세그먼트트라이브장은 “사내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인 ‘데이터 웨어하우스(Data Warehouse)’를 활용해 480만 B tv 고객의 다양한 시청행태와 습관, 라이프 스타일 등을 입체적으로 분석하고 있다”며 “베이비·키즈가구 고객을 위한 이번 홈스쿨링 서비스 출시를 기점으로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유용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영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