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문상진 기자]미디어피아(대표 김문영)가 발행하는 인터넷 신문 '말산업저널'이 개편 사이트를 공식적으로 열고 취재 영역 지평 넓히기에 한걸음 더 들어섰다.

2013년 6월 창간 당시부터 '말산업저널'은 미디어피아 ICT본부에서 자체 사이트를 운영해왔으나 기술력에 한계가 있어 언론사 홈페이지 제작 솔루션을 지원하는 엔디소프트(대표 이주영)에 사이트 개편을 의뢰해 11일 공식 오픈했다.

   
▲ 미디어피아가 발행하는 '말산업저널'이 개편 사이트.

새로 개편한 '말산업저널' 사이트는 기존에 구현하지 못했던 영상·사진·도표 외 각종 자료 등 사용자 인터페이스(UI) 환경을 구축, 읽는 뉴스에서 보는 뉴스로 전향하는 온라인 저널리즘 시대에 발맞추게 됐다.

가장 큰 특징은 '일과 휴식' 섹션(카테고리)을 추가하고 △다시문학 △마운틴뉴스 △건강 △여행레저 △웹툰 △시사일반 하부 섹션을 추가한 점. 네이버·카카오 뉴스 검색 제휴 매체로 <말산업저널>은 말산업이라는 전문 산업 분야 외에 문화, 문학, 건강, 여행 등 사회 다방면으로 외연을 확장한다.

한편, 기존 '말산업저널' 사이트에 가입한 독자 회원들은 새로 개편한 사이트에 재가입해야 한다. 기존 사이트에서 원활하지 못했던 회원 관리 메뉴를 대폭 보강했고, 이메일로 뉴스레터 등을 받아볼 수 있다. 또한 기사 창 하단에 '후원하기' 기능을 넣고 좋은 콘텐츠에 대해 독자들의 자발적 후원도 기다리고 있다.

김문영 미디어피아 대표는 "말산업저널 사이트를 개편하면서 '일과 휴식' 섹션 강화에 중점을 뒀다. 향후 인터넷 신문 '미디어피아'로 영역을 더욱 확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미디어펜=문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