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겸 배우 서인국이 직접 부른 드라마 ‘고교처세왕’ OST가 각종 음원 차트에서 1위를 한 가운데 서인국이 부른 타 작품 OST에 대해서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작년 9월 17일 공개된 SBS 드라마 ‘주군의 태양’ OST도 서인국이 직접 불러 타이틀 곡 ‘겁도 없이’는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실시간 차트 상위권을 차지하기도 했다.

   
▲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제공

앞서 서인국이 출연과 함께 OST에도 참여한 드라마 ‘응답하라 1997’에서도 ‘올 포 유(All For You)’로 음원차트를 올 킬 한바 있다.

서인국이 부른 OST 마다 대박나는 비결로는 감미로운 서인국의 목소리가 로맨틱 감성 발라드 곡에 잘 어울리는 것도 한 몫 한다.

특히 서인국은 자신이 출연 드라마에 인물의 심정을 더 잘 대변해 노래를 불러 음악 팬들은 물론 드라마 시청자들의 감정을 배가시켜왔다.

이에 서인국이 출연은 물론 드라마의 OST에도 직접 참여해 인물의 감정이 더 진실성 있게 다가온다고 사람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이 같은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고교처세왕 돌아오는 길, 서인국이 다른 드라마에서도 OST를 불렀었군 역시” “고교처세왕 돌아오는 길, 서인국 목소리 최고” “고교처세왕 돌아오는 길, 서인국이 불러서 감정전달이 더 잘되는 건 맞는 듯”등의 반응을 보였다.[미디어펜=임창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