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동준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대표는 17일 정부와 여당이 추진하는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공수처)를 두고 “대한민국판 게슈타포가 하나 더 생기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이념독재·4대 악법 저지 긴급대책회의’에서 “공직선거법 개정과 공수처 설치법, 검·경 수사권조정법 등 3대 날치기 악법은 민주당의 2중대를 교섭단체로 만들고, 청와대가 검·경을 장악해 좌파독재 장기집권 플랜을 짜는 것”이라며 이처럼 밝혔다.

이어 “문재인 정권이 고위공직자를 먼지털기식으로 탄압한 것이 만천하에 드러났다. 공수처를 가지면 정치권, 행정부, 사법부, 민간 등을 어떻게 무차별적으로 억누를지 불 보듯 뻔하다”며 “대통령 직속 수사기관을 하나 더 만들어 정권 비판 세력을 짓누르겠다는 것”이라고 날을 세웠다.

나 원내대표는 정권의 경찰에 대한 수사 영향력을 행사하는 사례로 버닝썬 사건을 들기도 했다.

그는 “정권의 실세 중 하나인 백원우 전 민정비서관 아래서 파격 승진한 윤 모 총경이 사건의 핵심 관련자 중 하나라고 한다”며 “매우 찜찜하다는 생각을 지울 수 없다. 경찰이 제대로 수사할 수 있을지 의문인데, 신속하고 엄정한 수사를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나 원내대표는 또 “3월 국회에서는 국민의 세 부담을 경감시키기 위해 무분별한 공시지가 인상을 막고, 신용카드 소득공제기간을 3년 연장하는 조세특례제한법 개정안, 장기 거주한 주택 소유자에게 재산세를 경감하는 지방세법개정안 등 국민부담 경감 3법 개정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소득주도성장 폐기를 위한 관련 법안도 추진하겠다”고 설명했다.

   
▲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자유한국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