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동형 비례제, 핵심은 정의당 교섭단체로 만들어주는 것”
[미디어펜=김동준 기자] 자유한국당은 18일 여야 4당이 선거제 개편안 및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공수처) 법안, 검·경 수사권조정 법안 등을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으로 추진하려는 시도를 두고 “좌파독재 정권이 수명을 연장하기 위한 입법쿠데타”라고 지적했다.

황교안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국회의원·당협위원장 연석회의에서 “정권이 패스트트랙에 태우려는 세 법안은 대한민국을 모조리 무너뜨릴 독재 법안과 다름없다”며 이처럼 밝혔다.

황 대표는 선거제 개편안에 대해 “내년 총선과 국민의 심판이 두려운 나머지 민의를 왜곡해서 국회 의석을 차지하려는 것”이라며 “정파적 이해에 급급한 소수 야당과 야합해서 다음 총선에서 좌파연합의회를 만들려고 하는 음모”라고 강조했다.

이어 “지금도 좌파 소수 야당은 이 정권을 견제하기는커녕 애국우파 세력을 탄압하는 홍위병 역할을 하고 있다”며 “경제폭망, 민생파탄, 안보붕괴에 제대로 된 비판의 목소리를 내는 것을 한 번도 들어보지 못했다. 야당이 제 역할을 다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또한 “이런 판에 공수처까지 들어서면 애국우파 말살에 앞장서는 친위부대가 될 것”이라며 “지방선거 직전 울산에서 벌어진 경찰 수사 조작극이 내년 총선 전국 곳곳에서 벌어질 가능성이 크다. 정권에 반대하는 사람들은 공수처에 잡혀가게 될 것”이라고 우려했다.

황 대표는 “사회주의 악법이 국회를 일사천리로 통과하면서 세금은 치솟고, 기업은 문 닫고, 경제는 완전히 폭망할 것”이라며 “일자리는 사라지고 민생은 더욱 도탄에 빠지면서 대한민국이 베네수엘라행 지옥 열차에 올라타게 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북한 김정은 퍼주기 예산을 누구도 막아내지 못하면 북핵폐기는 물 건너가고, 5000만 명의 국민이 핵 인질이 되고 말 것”이라고도 주장했다.

황 대표는 “할 수 있는 모든 투쟁 수단을 동원해 선거법 날치기를 저지해야 한다”며 “4·3 보궐선거에서 압승을 거둬 좌파독재를 심판하고 국민 뜻이 무엇인지 분명히 알려야 한다”고 덧붙였다.

나경원 원내대표도 “(여야 4당의) 연동형 비례대표제 선거제 합의는 대한민국 정치사상 유례없는 부끄러운 일”이라며 “전 세계 어느 나라에도 없는 제도를 억지로 통과시키고, 공수처와 검·경 수사권조정을 받겠다는 건 권력 야합 아니겠나”라고 밝혔다.

특히 연동형 비례대표제와 관련, “핵심은 정의당을 교섭단체로 만들어주는 것”이라며 “자유민주세력 대 반 자유민주세력의 균형을 깨고, 자유민주세력을 3분의 1로 축소하는 좌파 장기집권 플랜이다. 그래서 결단코 받을 수 없다는 것”이라고 역설했다.

선거연령 18세 인하에 대해서도 “한국당은 그동안 학제개편 이후 선거연령을 인하하자고 했다. (지금 인하하면) 고등학교 교실에 이념과 정치가 들어간다”며 “현재 교육은 좌파 교육감들이 다 장악하고 있는데, 말도 안 되는 선거연령 인하를 그대로 둘 수 있겠나”라고 되물었다.

아울러 “희대의 권력 거래를 온몸으로 막아내야 한다”며 “패스트트랙은 어쩔 수 없는 상황에서 민생 법안을 처리하자는 취지인데, 공수처나 검·경 수사권조정 등 문제가 많고 요건에도 맞지 않는 제도를 패스트트랙에 태우겠다는 것은 날치기와 다를 바 없다”고 말했다.

   
▲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자유한국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