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은 자사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프랑스 파리에 진출했다고 23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파리1구의 지하철 샤틀레(Chatelet)역과 샤틀레 극장 사이에 면적 200㎡, 46석 규모의 카페형 점포인 샤틀레점을 오픈했다.

   
▲프랑스 파리 샤틀레점 오픈/사진= 파리바게뜨 제공

인근에 파리시청을 비롯해 퐁네프 다리, 시떼섬, 노트르담 성당, 루브르 박물관 등 명소들이 위치해 있다.

파리바게뜨는 지난 1988년 프랑스풍의 정통 베이커리를 표방하며 국내에 첫 매장을 선보인 지 26년 만에 프랑스 파리 문을 열었다.

회사 측에 따르면 프랑스 소비자들의 눈높이와 까다로운 입맛을 충족시키기 위해 제빵 장인들이 제품을 직접 만드는 ‘프리미엄 아티잔 불랑제리(Premium Artisan Boulangerie)’ 콘셉트로 선보인다.

또 매장의 BI(Brand Identity)와 제품 구성도 프랑스의 문화적 특성·환경에 맞췄다.

SPC그룹은 프랑스 파리 샤틀레점을 글로벌 플래그십 스토어로 운영하며 유럽을 비롯해 캐나다 등 범프랑스 문화권 시장 진출의 교두보로 삼겠다는 계획이다.

또 프랑스 현지의 숙련된 제빵사들을 채용하고 국내 최고의 기술 인력을 파견해 고유의 레시피를 교육하는 등 한불 양국 간 기술 교류를 더욱 활발히 진행할 예정이다.

허영인 SPC그룹 회장은 “중국·미국·싱가포르 등에 이어 프랑스 파리에 진출하면서 파리바게뜨가 한국이 만든 또 하나의 글로벌 브랜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미디어펜=신진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