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카드·PWM 등 1위 브랜드 선정 쾌거
[미디어펜=박유진 기자] 신한금융그룹은 20일 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제21회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K-BPI는 KMAC이 매년 3월 발표하는 브랜드 가치 인증 제도다. 소비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주요 산업 브랜드에 대해 15세 이상 60세 미만의 남녀 1만2000명을 대상으로 1대1 면접조사를 실시해 부문별로 1위 브랜드를 발표한다.

이번 조사 결과 신한금융은 금융그룹부문 8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지난 2017년부터 '2020 SMART 프로젝트', '희망사회 프로젝트'을 추진 중이라 그 성과를 인정받았다는 게 신한금융의 설명이다.

계열사 중 신한은행은 총 3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신한카드 또한 총 3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신한카드는 업계를 이끄는 1등 사업자로서의 시장 지위와 경영성과, 그리고 독보적인 브랜드 가치 등을 인정 받아 신용카드 부문 8년, 체크카드 부문 5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신한PWM은 프라이빗뱅킹부문 2년 연속 선정되며 자산관리의 우수성과 전문성을 입증했다. 신한미래설계 역시 은퇴설계 금융서비스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로 선정된 것으로 전해졌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앞으로도 원신한(One Shinhan) 브랜드 전략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며 "국내를 넘어 아시아 리딩 금융그룹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미디어펜=박유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