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최우선 경영…기존사업 수익성 개선과 신사업 적극 발굴
㈜LG 정기주총, 승인안건 원안 통과…사내·사외 이사도 선임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구광모 LG 회장이 "시장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시장을 선도하고 영속하는 LG를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구 회장은 26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열린 ㈜LG 정기주주총회에서 권영수 지주사 공동 대표이사(부회장)이 대독한 인사말을 통해 "4차 산업혁명으로 기술의 융복합이 빠르게 진행되면서 산업간 경계부터 기업들의 경쟁구도까지 근본적으로 변화하고 있다"다며 이 같이 말했다.

   
▲ 구광모 LG 회장 /사진=LG제공

구 회장은 LG의 미래 경쟁력 강화 방안을 설명했다. 그는 고객을 최우선으로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사회로부터 인정받을 수 있는 기업을 만들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우선 구 회장은 "LG는 고객을 위한 가치창조의 기본정신을 다시 되새기고 발전시킴으로써 LG만의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모든 일에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고객으로부터의 배움을 더 나은 가치로 만들어, 고객을 위한 혁신이 끊임없이 이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두 번째로 구 회장은 "기존 주력사업은 근본적 경쟁력 확보를 통해 수익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신사업을 적극 발굴·육성해 장기적 관점에서 미래 기업가치를 높이는 사업포트폴리오를 구축하겠다"며 "미래 혁신 글로벌 연구단지인 LG사이언스파크를 중심으로 오픈 이노베이션을 활용해 R&D(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구 회장은 "국민과 사회로부터 인정 받는 기업이 되도록 매 순간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겠다"며 "앞으로도 LG는 경영의 투명성을 높이고 진심이 담긴 우리만의 방식을 더욱 고민하고 발전시켜 국민과 사회에 더욱 가까이 다가가겠다"고 했다.

한편 이날 주총에서는 지난해 재무제표 승인, 이사 선임, 정관 변경 승인 등의 안건을 모두 원안대로 처리됐다.

또 하범종 재경팀장이 사내이사로, 최상태 울산과학기술원 경영학부 초빙교수와 한종수 이화여대 경영대학 교수가 사외이사로 각각 선임됐다. 최상태, 한종수 사외이사는 감사위원를 겸임한다.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