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 마운트 시스템과 쿨픽스 P1000 및 도트 사이트 DF-M1 디자인 경쟁력 인정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광학기기 전문기업 니콘은 세계 3대 디자인상인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19에서 자사의 Z 마운트 시스템과 쿨픽스 P1000 및 도트 사이트 DF-M1이 제품 디자인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 센터가 주관하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전문가들이 혁신성, 기능성, 인체 공학, 내구성 등 총 9개 항목을 심사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올해는 5500여점이 출품돼 경합을 벌였으며, 최종 수상 제품은 독일 에센에 위치한 레드닷 디자인 뮤지엄에서 오는 7월 8일부터 내년 6월 30일까지 열리는 특별전에 전시될 예정이다. 

이번에 수상한 니콘의 Z 마운트 시스템은 더 큰 직경의 Z 마운트를 장착한 미러리스 카메라와 이와 호환되는 니코르 Z 렌즈 및 액세서리로 구성됐다. 쿨픽스 P1000은 125배 줌과 뛰어난 조작성을 갖춰 고화질의 우수한 이미지를 기록할 수 있는 하이엔드 콤팩트 카메라다. 도트 사이트 DF-M1은 망원 촬영 시 사용자가 보다 쉽게 원하는 피사체를 추적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액세서리다. 

키타바타 히데유키 니콘이미징코리아 대표이사는 “Z 마운트 시스템과 쿨픽스 P1000 및 도트 사이트 DF-M1이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불리는 'iF 디자인 어워드 2019’에 이어 이번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19’에서도 좋은 결과를 얻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뛰어난 광학 성능과 디자인을 고루 갖춘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이며 전 세계 카메라 유저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