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한 의료기관의 IT 신기술 도입 가속화될 것

KT와 강남세브란스병원이 15일(목), 강남구 도곡동에 위치한 강남세브란스병원에서 전자책(e-Book)사업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

협력 내용을 살펴보면 KT와 강남세브란스병원 양사는 ▲e-Book 콘텐츠 사업을 위해 유무선통신망 구축에 협력하고 ▲병원이용 고객들의 편의 증진을 위해 e-Book 단말기 임대 및 제공에 협력한다는 것이다.


KT 홈고객부문 서유열 사장(오른쪽)과 강남세브란스병원 조우현 병원장(왼쪽)은 15일, 강남세브란스병원에서 e-Book 서비스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 양사는 지난 2월 인터넷전화를 이용한 U-Health 사업에 관한 MOU도 체결한 바 있다.
▲ KT 홈고객부문 서유열 사장(오른쪽)과 강남세브란스병원 조우현 병원장(왼쪽)은 15일,
강남세브란스병원에서 e-Book 서비스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


강남세브란스병원은 “KT를 통해 대여받은 e-Book 단말기를 이용, 병원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입원기간 또는 대기시간 동안 전자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앞서 KT와 강남세브란스병원은 지난 2월 ‘STYLE U-health 서비스’ 양해각서를 맺고 당뇨환자를 대상으로 한 영상전화인 스타일폰을 이용한 U-Health 를 시범 운영하고 있는 등 IT기술을 이용한 병원 서비스 개선에 협력하고 있다.


강남세브란스병원 조우현 병원장은 “KT와의 제휴를 통해 고객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기대하며, 내원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주력하겠다”고 했다. 또한, “병원이 주도적으로 고객이 원하는 IT 신기술을 도입함으로써 고객과 소통하고자 했다”고 이번 협약의 의의를 밝혔다.

KT 서유열 홈고객부문장(사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의료기관의 전자책 도입속도가 더욱 빨라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QOOK 북카페 서비스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 확보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