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S10 5G 오는 5일 출시…차세대 모바일 경험 포문
LG V50 씽큐 오는 19일 출시…가격경쟁력으로 반등 노려
[미디어펜=김영민 기자]삼성전자와 LG전자가 첫 '5세대(5G) 이동통신 스마트폰'을 선보이며 침체된 스마트폰 시장에서 반등을 노린다.

   
▲ 삼성전자 갤럭시S10 5G /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차세대 모바일 경험의 포문을 여는 첫 5G 스마트폰 '갤럭시S10 5G'를 오는 5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5G 칩셋부터 스마트폰, 통신장비까지 엔드투엔드(end-to-end) 통합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기업으로, 약 10년 전부터 5G 연구 개발에 착수해 표준화를 주도했을 뿐 아니라 세계 최초 기가비트급 전송속도 구현, 다중셀간 최초 핸드오버 시연 성공 등 5G 이동통신 상용화에 앞장서 왔다.

기존 LTE 대비 최대 20배 빠른 전송 속도, 초저지연, 초연결성이 특징인 5G 이동통신을 지원하는 '갤럭시 S10 5G'는 완전히 새로운 모바일 경험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보다 빠르게 다운로드 받아볼 수 있으며, 영상 통화도 선명한 4K 화질로 쾌적하게 즐길 수 있다.

고동진 삼성전자 IM부문장(사장)은 "놀라운 속도와 연결성을 지원하는 5G 이동통신 상용화는 삼성전자의 비전인 '커넥티드 리빙(Connected Living)' 실현을 앞당긴다"며 "갤럭시 S10 5G를 시작으로 향후 전세계 더 많은 소비자들이 5G 이동통신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갤럭시 S10 5G는 시네마틱 경험을 제공하는 6.7형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와 스마트폰 후면 쿼드 카메라 등 총 6개의 카메라, 4500mAh 대용량 배터리 등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

갤럭시S 시리즈 중 최대 화면인 6.7형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갤럭시 S10 5G는 고사양 게임도 끊김 없이 더욱 높은 몰입감과 함께 즐길 수 있으며,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콘텐츠도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다.

갤럭시 S10 5G는 전면 듀얼 카메라와 후면 쿼드 카메라까지 총 6개의 카메라를 탑재했다.

특히, 후면에 삼성전자 최초로 적외선 기술을 활용한 '3D 심도 카메라'를 적용해 실시간으로 영상에 보케(Bokeh) 효과를 주는 '라이브 포커스 동영상'은 물론, AR 기반으로 물체의 길이 등을 측정하는 간편 측정 기능을 제공한다.

또 5G 무선통신 기술을 빠른 처리 속도로 최상의 환경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8GB RAM 을 기본 탑재했을 뿐 아니라 고성능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 4500mAh의 대용량 배터리, 25W의 급속 충전을 지원한다.

갤럭시 S10 5G는 256GB, 512GB의 두 가지 내장 메모리 모델로 출시된다.

256GB 모델은 크라운실버, 마제스틱블랙, 로얄골드의 총 3가지 색상으로 가격은 139만7000원이다. 512GB 모델은 크라운실버, 마제스틱블랙 2가지 색상으로 가격은 155만6500원이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10 5G 출시를 기념해 구매 고객을 대상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5일부터 16일까지 갤럭시 S10 5G를 개통한 고객을 대상으로 인이어(In-ear)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Galaxy Buds)', 무선충전듀오와 무선충전 배터리팩, 5G 로고 케이스로 구성된 무선 충전 패키지, 최신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 액티브(Galaxy Watch Active)' 9만원 구매 쿠폰 중 하나의 혜택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또 1년 1회에 한해 디스플레이 파손 교체 비용의 50% 현장 할인 서비스와 리니지M 스페셜 아이템을 제공한다.

◆LG전자, V50 씽큐 19일 출시...'가격·듀얼 스크린'으로 승부

   
▲ LG전자 V50 씽큐 /제공=LG전자

LG전자는 오는 19일 첫 5G 스마트폰인 'LG V50 씽큐'를 출시한다. 출고가는 119만9000원으로 갤럭시S10 5G보다 19만8000원 저렴하다.

삼성전자보다 12일이나 늦게 첫 5G폰을 출시하지만 20만원 정도 싼 가격경쟁력으로 초기 5G폰 시장에서 승부를 걸겠다는 전략이다.

LG전자는 "5G 스마트폰이 기존 4G 단말 대비 원가상승요인이 높다는 점을 감안하면 110만원대 가격 책정은 이례적"이라며 "전용 모뎀, 안테나 등 5G 신호 처리부품은 기본이고 대용량 배터리, 강력한 방열장치 등 5G 성능을 안정적으로 구현하기 위한 추가 장치들이 필요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LG전자가 V50 씽큐에서 주력으로 내세우는 것은 'LG 듀얼 스크린'이다. V50 씽큐의 전용 액세서리인 ‘LG 듀얼 스크린’의 가격은 21만9000원으로, 다음달 말까지 V50 씽큐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무상으로 제공된다.

LG 듀얼 스크린은 여닫을 수 있는 플립(Flip) 커버 안쪽에 6.2인치 올레드 화면이 있다. LG전자가 지난 2015년 출시한 ‘LG V10’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세컨드 스크린’을 화면 바깥으로 끌어내 멀티태스킹 성능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V시리즈의 정체성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했는데 탈착식이라 필요할 때만 장착해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스마트폰으로 영화를 보는 동시에 LG 듀얼 스크린으로 출연배우, 줄거리 등을 검색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 화면 두 개에 게임과 컨트롤러를 각각 구현하거나 인터넷강의와 학습교재를 동시에 띄워 활용할 수도 있다. 프로선수와 본인의 골프 스윙영상을 비교하거나 요가강사의 영상을 보면서 올바른 자세를 따라 익히는 등 활용 범위가 무궁무진하다.

LG전자는 LG 듀얼 스크린이 고객들에게 높은 실용성과 활용 범위를 인정받으며 5G 스마트폰에 최적의 액세서리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화면이 두개라 5G로 즐길 수 있는 대용량 콘텐츠나 많은 정보들을 한 눈에 보거나 AR, VR을 구현하는 데에도 유리하다.
[미디어펜=김영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