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관 흉기 찔려 사망…신고받고 출동후 참변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관이 흉기에 찔려 사망한 사건이 발생했다.

   
▲ 25일 오후 2시 20분께 충남 아산시 배방읍의 모 아파트에 서 신고를 받고 출동했던 아산경찰서 배방지구대 소속 A(47)경사가 흉기에 찔려 사망한 가운데 경찰들이 사건현장에서 추가 조사를 벌이고 있다. / 뉴시스 자료사진

충남 아산에서 112신고를 받고 출동했던 아산경찰서 소속의 경찰이 현장에서 보고서를 작성하던 중 흉기에 찔려 사망했다. 경찰은 흉기를 휘두른 30대 남성에게 실탄을 발사해 현장에서 체포하고 정확한 사건 경위를 조사 중이다.

아산경찰서는 25일 오후 경찰서에서 이날 오후 3시24분께 아산시 배방읍의 한 아파트에 신고를 받고 출동했던 아산경찰서 배방지구대 소속 A(47)경사가 흉기에 찔려 사망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경사는 이날 오후 1시13분께 아파트 앞에서 "남성 2명이 시비를 벌이고 있다"는 112신고를 받고 동료 경찰관 1명과 함께 현장에 출동했다가 흉기에 목 부위를 찔렸다.

A경사는 현장에서 사건처리를 위해 주취운전자 적발보고서를 작성하는 과정에서 회사원 B(35)씨가 갑자기 달려들어 흉기를 휘둘러 이 같은 변을 당했다고 경찰은 설명했다.

A경사는 이날 오후 2시34분께 인근 병원으로 긴급 후송됐지만 안타깝게 목숨을 건지지 못했다.

현장에 함께 있던 경찰은 흉기를 휘두른 B(35)씨에게 공포탄 1발과 실탄 1발을 발사해 현장에거 검거했다. 오른쪽 다리에 관통상을 입은 B씨는 병원으로 이송됐으며 현재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B씨를 살인 등의 혐의로 25일 구속영장을 청구할 예정인 가운데 목격자 등을 상대로 정확한 사고경위를 조사 중이다.

경찰관 흉기 찔려 사망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경찰관 흉기 찔려 사망, 너무 안타깝다” “경찰관 흉기 찔려 사망, 도대체 왜 그런짓을” “경찰관 흉기 찔려 사망, 왜 또 이런일이” 등의 반응을 보였다. [미디어펜=이상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