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스위첸 Festa on Ice 2010 경기

IPTV 스포츠채널 “IPSN”을 운영하는 IB 미디어넷이 김연아 선수가 출연하는 ‘KCC 스위첸 Festa on Ice 2010’을 3D로 시범촬영 한다.

이번 시범촬영은 방송계의 새로운 화두인 3D 영상의 교두보를 확보하기 위한 시도이며 향후 주요 스포츠 경기를 생생한 3D로 중계하기위한 시험대기도 하다.

3D 시범 촬영 경기로 아이스쇼를 선택한 것은 벤쿠버 동계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김연아 선수 등 세계 정상급 선수들의 화려한 기량을 3D로 구현함으로 기술적 진보와 가능성을 점검하자는 의미이다.

이번 시범 촬영은 시청자들에게 제공되지는 않지만 가까운 미래에 다양한 스포츠 종목의 3D 영상을 보내 드릴 수 있는 혁신적인 출발점이 될 전망이다.

IPSN은 2010년 18일(일) ‘KCC 스위첸 Festa on Ice 2010’ 아이스쇼를 3D 시범 촬영하며 이와는 별도로 약 2시간 지연된 당일 밤 8시부터 아이스쇼를 녹화 중계한다. 이번 아이스쇼에는 김연아 선수를 비롯해 기대주 곽민정, 일리야 쿨릭, 셰린 본, 키이라 코르피와 같은 세계 정상급 선수들이 출연한다.

아이스쇼 녹화 중계는 KT 쿡TV 500번, SK 브로드`앤TV 333번, myLGtv 50번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