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위 'Sustainable World' 테마관도 올해 신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지속가능하고 지능화된 이동혁명(Sustainable․Connected․Mobility)'을 주제로 개막한 2019서울모터쇼’ 출품된 차량모델 3대 중 1대가 친환경차로 나타났다.

서울모터쇼조직위원회는 완성차 브랜드 21개와 전기차 전문 브랜드 7개에서 출품한 친환경차는 총 63종으로, 전체 출품차종(187종)의 34%를 차지한다고 밝혔다. 이는 2017서울모터쇼 친환경차 출품비중(20%) 대비 약 14%p 증가한 수치다.

   
▲ 현대자동차 수소연료전기차 넥쏘 /사진=서울모터쇼 조직위


세부 유형별로는 △수소전기차(FCEV) 1종 △전기차(EV) 42종 △하이브리드차(HEV) 13종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차(PHEV) 7종이다. 

수소전기차는 현대차가 넥쏘를 출품했으며, 총 42종으로 가장 많은 수를 차지하는 전기차에서는 기아차가 전기 콘셉트카 이매진 바이 기아를 아시아 최초로 공개됐다. BMW에서도 전기 콘셉트카 BMW i Vision Dynamics을 한국 최초로 선보였다.

총 13종이 출품된 하이브리드차에서는 현대차가 쏘나타 하이브리드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고, 토요타 라브4 하이브리드 및 렉서스 UX 250h가 한국 최초로 선보였다. 이외에도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아발론 하이브리드 등이 출품됐다.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차는 7종이 전시 중이며, 포르쉐가 카이엔 E-하이브리드를 국내 최초로 선보였다.

이와 같은 변화에 발맞춰 조직위는 지속가능 에너지 관련 솔루션을 만날 수 있는 'Sustainable World' 테마관을 올해 신설했으며, 수소버스 전시 및 친환경차 체험 행사 등의 콘텐츠를 마련해 운영 중이다. 

오는 5일에는 '지속가능한 미래 에너지와 자동차산업' 세미나도 킨텍스 제1전시장 212호에서 오후 2시부터 개최한다. 이 자리에서는 수소 및 연료전지 등 지속가능한 미래 에너지 동향과 발전방향을 제시하고, 궁극의 친환경차로 가기 위한 미래 에너지 인프라 구축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꾸려진다.

한편, 서울모터쇼는 OICA(세계자동차산업협회)가 공인한 우리나라 유일의 국제모터쇼로 1995년 제1회 서울모터쇼 개최 이래 올해로 12회째를 맞이한 가운데 오는 7일까지 열린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