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강정호(피츠버그 파이어리츠)와 최지만(탬파베이 레이스)이 각각 팀 승리에 공을 세우는 좋은 활약을 펼쳤다. 강정호는 결승 2루타를 때렸고, 최지만은 3안타를 몰아쳤다.

강정호는 6일(한국시간) 미국 펜실베니아주 피츠버그의 PNC파크에서 열린 신시내티와 홈경기에 5번타자 3루수로 선발 출전, 3타수 1안타를 기록했다. 그 1안타가 팀에 선제 결승점을 안긴 1타점 2루타였다.

전날 신시내티전에서 4타수 무안타(2삼진)로 침묵했던 강정호는 이날 2회 첫 타석에서 중견수 플라이, 5회 두 번째 타석에서도 유격수 땅볼로 물러나 안타를 때리지 못했다. 그러나 결정적일 때 강정호의 방망이가 예리하게 돌아갔다.

피츠버그 타선이 신시내티 선발투수 소니 그레이에 꽁꽁 묶여 0-0으로 맞서고 있던 7회말 2사 1루에서 강정호가 세번째 타석에 들었다. 강정호는 좌측 깊숙한 곳에 떨어지는 2루타를 날려 1루주자 조쉬 벨을 홈으로 불러들였다. 강정호에게 일격을 당한 그레이(6⅔이닝 1실점)는 강판됐다. 

이후 피츠버그는 8회말 1점을 추가해 2-0으로 신시내티를 물리쳤고, 강정호의 2루타가 결승타로 기록됐다. 이날 3타수 1안타로 강정호의 타율은 1할대에서 2할(20타수 4안타)로 조금 올라갔다.

   
▲ 사진=피츠버그, 탬파베이 공식 SNS


최지만은 이날 샌프란시스코 오라클 파크에서 열린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 원정경기에 3번타자 1루수로 선발 출장해 4타수 3안타 맹타를 휘둘렀다. 몸에 맞는 공 1개 포함 4차례 출루해 1득점을 올렸고, 시즌 타율은 3할4푼8리로 치솟았다.

최지만은 처음부터 방망이에 불을 붙였다. 1회초 상대 우완 선발 데렉 로드리게스로부터 좌익선상에 떨어지는 2루타를 치고 나가 후속 브랜든 로우의 2루타 때 선취득점을 올렸다. 

3회 헛스윙 삼진으로 물러선 최지만은 6회 선두타자로 나서 중전 안타를 때려냈다. 7회에는 2사 2루에서 몸에 맞는 볼로 걸어나갔다. 

탬파베이가 5-2로 앞선 9회 2사 1, 2루에서 마지막 타격 기회를 얻은 최지만은 또 좌전 안타을 쳐 3안타 경기를 만들었다. 최지만의 안타로 2사 만루 찬스를 이어갔으나 후속타가 터지지 않아 추가점을 내지는 못했다. 

탬파베이는 1회 최지만의 2루타로 시작돼 타선이 집중력을 발휘하며 4점을 뽑아낸 것을 발판으로 5-2 승리를 따냈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