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이하 '선수협') 이대호 회장과 선수이사들이 최근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강원도 주민들을 위해 성금을 기부하고 야구팬들과 야구인들에게도 지원 및 관심을 촉구했다.

이대호 선수협 회장을 비롯해 김주찬(KIA 타이거즈), 유한준(kt 위즈), 이성열(한화 이글스), 오재원(두산 베어스), 강민호(삼성 라이온즈), 김상수(키움 히어로즈), 이재원(SK 와이번스), 손아섭(롯데 자이언츠), 김현수(LG 트윈스), 나성범(NC 다이노스)은 프로야구 선수들을 대표해 화재 피해 주민들을 위해 써 달라며 강원도에 2000만원의 성금을 8일 전달했다.

   
▲ 사진='더팩트' 제공


이대호 회장은 "국가적 재난 상황이며, 구단들도 주말경기 불꽃행사까지 취소한 상황에서 강원도 산불 피해주민들을 위해 프로야구 선수들이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고자 이번 성금을 전달하게 됐다"면서 "엄청난 산불로 갑자기 삶의 터전을 잃어버리고 고통받고 있는 피해주민들이 하루 빨리 일상생활로 돌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이대호 회장은 "다른 야구관계자들과 야구팬들도 산불 피해주민들의 지원에 동참해 주셔서 그분들이 다시 정상적인 삶으로 복귀하는데 힘을 보탤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야구계 관계자들과 팬들의 지원도 호소했다.

한편, 이대호 회장은 선수협 단체 성금과는 별도로 개인적으로 1000만원을 재해구조기금에 기부했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