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당진 대표 신흥주거지 대덕수청지구 중심 입지…당진 최초 4년 민간임대아파트
[미디어펜=홍샛별 기자]시티건설은 오는 12일 충청남도 당진시에서 ‘대덕수청 시티프라디움 2차’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 대덕수청 시티프라디움 2차 조감도 /자료=시티건설


충남 당진 대덕수청지구 A2-1, 2블록에 들어서는 대덕수청 시티프라디움 2차는 지하 2층~지상 20층 11개동, 전용 84㎡ 총 460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대덕수청 시티프라디움 2차는 충남 당진 대표 신흥주거지인 대덕수청지구 최중심에 위치한다. 

대덕수청지구는 충남 당진시를 대표하는 신흥주거단지로 꼽힌다. 대덕·수청동 일원에 약 3000가구, 800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로 조성 중인 대덕수청지구는 어린이공원과 수변공원 등을 갖춘 자연친화적인 주거공간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또 당진시청, 당진보건소, 하나로마트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인접해 주거 편의성도 높다.

대덕수청 시티프라디움 2차는 단지 바로 앞 ‘수청초등학교’(가칭)의 개교가 확정되는 등 교육 여건도 우수하다.

사통팔달 교통망도 돋보인다. 단지는 32번 국도와 615번 지방도로가 가까워 차량을 통한 이동이 수월하다. 이와 함께 서해안고속도로 당진IC가 인접해 있는 만큼 대전~당진 고속도로 등을 통해 타 지역으로 빠르게 이동 가능하다.

시티건설만의 차별화된 특화설계도 주목된다. 채광과 환기가 뛰어난 4Bay(일부세대), 3면 개방형(일부세대) 평면 설계를 도입해 개방감을 극대화 시켰다. 여기에 펜트리부터 드레스룸, 최상층 다락 등 세대 내 특화공간을 제공해 공간효율성을 높였다.

특히 세대환기 시스템에는 미세먼지는 물론 초미세먼지까지 제거가 가능한 헤파필터를 적용해 항상 최적의 실내 공기가 유지될 수 있는 청정한 아파트 실내 환경을 조성했다.

대덕수청 시티프라디움 2차 견본주택은 충청남도 당진시 대덕동 1874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한편, 대덕수청 시티프라디움 2차는 당진 최초의 4년 민간임대아파트로 청약통장 보유 여부에 관계없이 만 19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계약신청이 가능하다. 취득세나 재산세 등 세금감면 혜택도 누릴 수 있다.
[미디어펜=홍샛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