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손흥민이 토트넘의 새 구장인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과 '찰떡궁합'을 과시했다. 다시 한 번 역사에 남을 기념비적인 골을 터뜨렸다.

토트넘은 10일 오전(이하 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맨체스터 시티와 2018-2019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 홈경기에서 1-0 승리를 따냈다. 

선제골이자 결승골로 토트넘의 승리를 이끈 선수가 손흥민이었다. 손흥민은 0-0으로 맞서던 후반 33분 에릭센의 패스를 받아 페널티박스 우측 골라인까지 침투했다가 방향을 중앙으로 바꿔 볼을 끌고나오면서 기습적인 왼발슛을 날려 천금의 골을 터뜨렸다.

챔피언스리그 8강 무대에는 처음 나선 손흥민이 시즌 18호 골로 팀에 값진 승리를 안긴 것이다.

   
▲ 사진=토트넘 홋스퍼 공식 SNS


앞서 손흥민은 지난 4일 열린 크리스탈 팰리스와의 프리미어리그 경기에서도 선제 결승골을 넣으며 토트넘의 2-0 승리에 앞장선 바 있다. 그 골은 토트넘의 새 구장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 개장 1호골로 구단 역사에 남았다. 

그리고 손흥민은 이날 맨체스터 시티를 상대로 2경기 연속 골이자 새 구장에서 처음 열린 챔피언스리그 경기의 1호골 주인공이 돼 또 하나 새로운 역사를 남기게 된 것이다.

사실 새 구장에서의 챔피언스리그 경기 1호골 주인공은 맨시티의 아구에로가 될 뻔했다. 맨시티가 전반 12분 페널티킥 찬스를 얻었는데 키커로 나선 아구에로의 슛을 요리스 골키퍼가 기가 막힌 선방으로 막아냈다.

이런 장면까지 나온 뒤 손흥민의 골이 터진 것을 보면 손흥민과 새 구장은 보통 인연은 아닌 듯하다.

앞으로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을 찾는 토트넘 팬들에게는 'SON'이 자랑스러운 이름으로 오래 기억에 남게 됐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