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양원 택지개발지구 S-2BL 신혼희망타운…사업비 577억 총 403가구 규모
   

[미디어펜=유진의 기자]시티건설은 한국토지주택공사(LH)로부터 서울 양원지구 S-2BL 신혼희망타운 건설공사를 수주했다고 10일 밝혔다. 서울 양원지구 신혼희망타운 공사비는 약 513억원이며, 아파트 총 403가구가 조성될 예정이다.

이번 공사 수주는 LH의 ‘등급별 유자격자명부 등록 및 운영기준’에서 ‘1등급업체’ 조건을 충족해야 입찰 참여가 가능했다. LH의 ‘1등급업체’는 토건 또는 건축 시공능력평가액이 900억원 이상인 곳으로, 까다로운 심사와 절차를 거쳤다. 

‘서울 양원 택지개발사업 내 S-2BL’ 공사가 진행되는 양원지구는 공공택지로, 총 6개 블록에 약 3200가구 규모의 아파트가 들어선다. 양원지구는 중앙선 양원역을 비롯해 지하철 6호선 봉화산역, 경춘선 신내역이 인접해 교통접근성이 양호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주변 북부간선도로와 세종포천고속도로를 통한 차량 이동도 가능하다. 

시티건설 관계자는 "서울의 사실상 마지막 공공택지지구라고 불리는 양원지구에 LH와 함께 시티건설의 기술력을 선보일 수 있게 된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더욱 우수하고 품질 높은 주거공간을 지을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티건설은 올 하반기 중 양원지구에서 약 1300가구 규모의 ‘시티프라디움’도 선보일 예정이다. 시티건설은 신혼희망타운 403가구와 함께 서울 양원지구에서만 약 1700여가구를 시공할 예정이다.
[미디어펜=유진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