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자 마음대로 내부구조 변경...디자인 차별화·주거 최적화·라이프스타일 맞춤 구현
[미디어펜=유진의 기자]대림산업은 17일 경기도 하남시 신장동에 위치한 주택전시관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 'C2 HOUSE'를 공개했다.

"대림산업이 e편한세상 고객들에게 최고의 주거문화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 흔적의 결과물입니다."

이날 간담회에서 박상신 대림산업 주택사업본부장은 'C2 HOSUE'에 대해 이같이 소개했다. 

   
▲ 대림산업이 17일 경기도 하남시 신장동에 위치한 주택전시관에서 기자 간담회를 연 가운데 대림산업 관계자가 'C2 HOUSE'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사진=미디어펜

C2 HOUSE는 'Creative Living'과 'Customizing Space'의 결합어로 개인의 성향과 개성에 맞춰 사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빠르게 변화하는 삶의 방식과 주거 환경에 맞춰 유연하게 대처 가능하도록 개발했다. 

이정은 대림산업 실장은 "C2 HOUSE의 가장 중요한 요소 3가지는 디자인차별화, 주거 최적화, 라이프스타일의 맞춤"이라며 "철저한 고객 분석을 통해 만들어낸 또 하나의 혁신적인 주거 상품이고 이를 통해 획일화된 아파트 주거 문화에 큰 반향을 일으킬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C2 HOUSE는 주거하는 수요자의 라이프스타일, 삶을 온전히 담기 위해 비움을 콘셉트로 조형과 선을 단순화시키고 색감을 최소화했다. 본인의 취향에 맞는 인테리어 연출을 가능하게 했다.

또 실제 집안일을 하는 사람의 불편함을 적극 반영했다. 가족 구성원 누구나 편리하게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주거 환경을 제공해 요리, 청소, 세탁 등 집안일을 하기 위해 움직여야 하는 동선을 효율적으로 극대화한 것이다.

더불어 안방 앞에 있는 발코니에 빨리를 널지 않고 다용도실에 원스탑 세탁 존을 마련했다. 애벌빨래를 할 수 있는 싱트볼도 마련해 다림질 할 수 있는 공간도 제공한다.   

   
▲ 'C2 HOUSE'가 적용된 가구 내 모습./사진=미디어펜

가족의 먹거리를 마련한 주방 공간도 달라졌다. 빌트인이 아닌 일반 대용량 냉장고도 돌출 없이 넣을 수 있는 냉장고를 비롯해 주방용품 등 보관 가능한 디바이드 서랍장을 제공한다. 또한 현대인의 신체조건과 가사를 분담하는 남성들까지 고려해 싱크대 높이를 기존 86cm에서 89cm로 3cm 정도 높였다.

이외에 현관에 대형 팬트리를 제공해 수납공간을 넓혔고 실외기실을 후면 배치해 발코니 공간을 확장, 안방 공간감을 확보했다. 실외기실을 후면으로 배치해 안방 드레스룸에는 화장대 대신 호텔식 건식 세면대와 스타일러 등이 들어갈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됐다. 

아울러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미세먼지를 차단하고 24시간 깨끗한 실내 공기질을 유지할 수 있는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도 적용된다.

이 실장은 "미세먼지는 물론 환기와 공기청정을 자동적으로 관리해주는 시스템"이라며 "고객이 신경 쓰지 않아도 요리나 청소, 취침 시까지 공기 질에 따라 시스템이 자동으로 작동해 쾌적한 환경을 유지시켜주는 것으로, 업계 최초 적용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은 모든 가구 내부 0.3㎛ 이상의 극초미세먼지를 99.95%까지 제거할 수 있는 H13등급 헤파필터가 적용된 공기청정형 환기 시스템과 온도 센서가 내장된 스마트 렌지후드를 적용하고, 미세먼지, CO2, 온도, 습도, 휘발성 유기화합물 등의 오염물질까지 감지해 작동하는 통합 공기질센서다. 이를 통해 C2 HOUSE 입주민들은 입주 초기 휘발성 유기화합물로 나타나는 새집증후군 저감 효과 또한 얻을 수 있다. 

특히 가구 내뿐만 아니라, 단지 전체의 고객이 생활하는 모든 공간을 아우르는 미세먼지 저감 솔루션을 적용한다. 실외에는 미세먼지 저감 식재, 미스트분사 시설물은 물론, 미세먼지 신호등을 설치해 미세먼지 노출 위험을 알린다. 

또 실내 놀이터, 피트니스센터, 노인정 등 공용 커뮤니티시설에도 공기청정기 내장형 에어컨, 헤파필터가 적용된 환기 시스템, 오염물질을 감지해 작동하는 통합 공기질 센서를 적용, 집안뿐만 아니라 입주민들이 함께 이용하는 커뮤니티 공간에서도 깨끗한 공기질이 유지되도록 했다.

한편, e편한세상만의 기술, 상품, 디자인과 철학이 총체적으로 집약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맞춤 플랫폼인 C2 HOUSE는 오는 4월 말 하남 감일지구에 분양예정인 ‘감일 에코앤 e편한세상’에 첫 적용되며, 주택전시관에는 이러한 새로운 주거 플랫폼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C2 HOUSE 체험존도 마련된다.
[미디어펜=유진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