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명 서울시의원 /사진=서울시의회 제공


[미디어펜=조우현 기자]여명 서울시의원(자유한국당·비례)이 서울시가 운영 중인 제로페이에 대해 ‘나쁜 페이’라고 규정하며 요목조목 비판하고 나섰다.

여 의원은 지난 17일 열린 서울시의회 제286회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전국공무원노조(이하 전공노) 마저 서울시의 제로페이 가맹점 가입 실적 올리기에 동원되는 것을 반대하는 규탄 집회를 열었다”며 “제로페이는 나쁜페이”라고 질타했다.

이어 “서울시가 무슨 다단계 회사인지 묻고 싶다”고 말했다. 

여 의원은 “현재 서울시공무원들에게는 5급 사무관 이상은 10만원 의무 결제, 이하로는 5만원 의무결제 강제 할당이 배당 됐으며 선출직 공무원인 자치구 구의원에까지 5만원의 제로페이 의무 결제를 할당해놓아 원성이 자자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혹시 금감원 자료 부석하면 제로페이 실적=서울시 관계 공무원 수와 일치하는 것 아니냐”고 반문했다.  

여 의원은 또 “박 시장이 벤치마킹 해온 중국은 신용카드 시스템이 정착되기도 전에 모바일의 급속한 확산으로 페이 문화가 자리 잡았으나 우리는 그렇지 않다”며 “시장은 시장에 맡길 때 자연스럽고 견고하게 발전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소상공인이 힘든 이유는 카드 수수료나 임대료 보다 최저임금의 광속 인상이 가장 큰 원인이라며 3선 서울시장으로서 책임 있는 대책을 내세우는 것이 진짜 자존심”이라고 덧붙였다.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