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용 건설기계·엔진·유압 펌프·실린더 등 부품 및 교육 프로그램 지원
   
▲ 18일 아주자동차대학에서 (왼쪽부터) 박병완 아주자동차대학 총장, 손동연 두산인프라코어 사장, 김동일 보령시장이 '보령 지역 건설기계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인프라 지원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두산인프라코어


[미디어펜=나광호 기자]두산인프라코어는 지난 18일 충청남도 보령시 아주자동차대학에서 보령시·아주자동차대학과 함께 '건설기계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인프라 지원사업'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산·관·학 협력으로 보령 지역의 건설기계 분야 우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협약식에는 김동일 보령시장, 박병완 아주자동차대학 총장, 손동연 두산인프라코어 사장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교육용 건설기계 △분해조립 실습을 위한 엔진 및 유압 펌프 △실린더 등의 부품을 기증하며 교육 프로그램도 지원한다. 보령시는 취업 지원을 위한 장학금 지원, 아주자동차대학은 기증 장비 기반의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추진한다.

두산인프라코어는 보령시에 건설기계 성능 및 내구성 검증을 위한 성능시험장을 올해 안에 준공할 예정이다.

두산인프라코어 관계자는 "보령의 건설기계 인재를 키우는데 힘을 보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성능시험장 운영을 통해 장비 성능과 품질을 한층 더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