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세대 인텔 위스키레이크 프로세서 및 2세대 라이젠 피카소 프로세서 탑재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한국레노버는 360도 회전하는 투인원 노트북 ‘아이디어패드 C340’을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오픈마켓을 통해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제품은 견고하게 디자인된 360도 회전 힌지가 탑재돼 노트북 모드에서 텐트, 스탠드, 태블릿 모드까지 변환 가능한 투인원 노트북이다. 최신 인텔 위스키레이크 코어, 펜티엄 프로세서 및 AMD의 2세대 모바일 라이젠 피카소 프로세서로 출시된다. 

   
▲ 아이디어패드 C340 /사진=한국레노버 제공

아이디어패드 C340은 14인치와 15.6인치 디스플레이의 풀HD 해상도와 최대 250니트 밝기, 멀티터치를 지원하는 IPS패널을 탑재했다. 특히 윈도우 잉크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액티브 펜을 지원해 최대 2048의 필압 인식한다.

이번 아이디어패드 시리즈는 앞서 출시된 S시리즈(울트라슬림), L시리즈(레거시)와 동일하게, 물리적으로 웹캠을 차단할 수 있는, 트루블록 프라이버시 셔터 및 지문판독기를 갖춰 보안성을 높였다. 
이밖에 백라이트 키보드, 1시간 충전으로 최대 80%까지 충전이 되는 급속충전기능(65W 어댑터 사용시) 및 항시 전원기능으로 사용자의 다양한 기기들을 USB포트로 충전할 수 있는 등의 다양한 편의 기능을 갖추고 있다. 

제품의 색상은 플래티늄 그레이와 오닉스 블랙으로 출시되며 인텔 위스키레이크의 14인치 아이디어패드 C340은 어비스 블루까지 더해 3가지 색상 중 선택할 수 있다. 사양에 따라 60만원대 부터 130만원대로 구성된다.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