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lecom Asia Award’ 최우수 컨버전스 서비스 부문 수상

SK텔레콤이 한국의 앞선 ICT 서비스를 국제적으로 공인받았다.

SK텔레콤은 20일(화)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Telecom Asia Award’(텔레콤 아시아 어워드)에서 ‘최우수 컨버전스 서비스 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Telecom Asia Award는 아시아 지역 통신 전문 매체인 Telecom Asia가 아시아 전역의 100여개 통신사업자를 대상으로 기술, 시장 리더십, 성장세, 서비스, 기업 지배 구조, 혁신 등 총 15개 항목을 대상으로 매년 조사를 실시해 수상자를 선정하는 상이다. 1998년을 시작으로 올해로 13년차를 맞는 권위있는 상이다.

Telecom Asia Award는 총 11개 부문에서 수상자를 선정하며, SK텔레콤은 가장 성공적으로 통신 서비스와 非 통신 서비스를 접합하여 구현한 서비스 제공자에게 수여되는 ‘최우수 컨버전스 서비스 상’을 수상했다.

올해 한국 기업 가운데서는 SK텔레콤이 유일하게 수상했다.





Telecom Asia의 편집국장인 조세프 워링은 “최우수 컨버전스 서비스 상은 네트워크와 미디어 등을 컨버전스하여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에게 주어지는 상”이라고 소개하며, “SK텔레콤은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적인 컨버전스 서비스를 선도적으로 제공해온 점이 인상적이었다”고 SK텔레콤의 수상 배경을 밝혔다.

SK텔레콤 서비스개발담당 김진홍 상무는 시상식에서 “이번 수상으로 SK텔레콤의 모바일 컨버전스 노력이 세계적으로 인정 받은 것이라고 생각한다”면서, “향후 SK텔레콤은 앞선 통신 기술을 바탕으로 보다 개인화되고, 지능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