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하늘 기자] 메트라이프생명은 외화통장이나 달러가 없어도 원화로 가입이 가능한 달러저축보험인 ‘무배당 원화내고 달러모아 저축보험’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 사진=메트라이프생명


해당 보험은 원화환산서비스를 도입해 외화통장이나 번거로운 환전 절차 없이 원화로 보험료 납입이 가능해 쉽고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국제통화기금(IMF) 외환보유고의 약 64%를 차지하며 세계적인 기축통화인 달러자산을 원화로 마련할 수 있다. 또한 원화 환산 시 고객에게 유리한 환율을 적용해 수수료를 최소화했다. 

2019년 5월 기준 공시이율은 연복리 3.2%며, 최저보증이율은 가입 10년 이내 2.0%, 10년 초과 시 1.25%다.

송영록 메트라이프생명 사장은 “이 상품은 안전자산인 달러에 관심은 있지만 환율 등의 이유로 부담을 느꼈던 고객들이 원화로 쉽고 안정적으로 달러 자산을 마련할 수 있는 최적의 상품”이라며 “미국 생명보험업계 1위의 글로벌 리딩 생명보험사로서 메트라이프가 보유한 다양한 자산 포트폴리오 운용 노하우로 업계 최고 수준의 고객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상품은 피보험자가 보험기간이 끝날 때까지 살아있을 경우 적립액을 만기보험금으로 받을 수 있으며 보험기간 중 사망할 경우에는 사망 당시의 적립금과 함께 보험료 납입기간에 따른 사망보험금을 지급한다. 

한편, 무배당 원화내고 달러모아 저축보험은 월납과 일시납 중 선택이 가능한 저축성 상품으로 가입한도는 최소 150달러부터 2만달러까지며, 만 15세부터 최대 75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다. 

이 상품은 방카슈랑스 상품으로 현재 IBK기업은행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또한 5월 중으로 삼성증권을 통해 판매를 확대할 예정이다.

[미디어펜=김하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