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하늘 기자] 한화생명은 지난달 18일 경기 용인시 처인구에 위치한 한화생명 신설 연수원인 ‘한화생명 라이프 파크(Life Park)’를 개원했다고 7일 밝혔다. 

   
▲ 라이프 파크 전경/사진=한화생명


‘한화생명 라이프 파크’ 개원에 맞춰 디지털 전문금융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교육시스템을 대폭 개선한 스마트연수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번 스마트연수시스템의 가장 큰 특징은 모든 교육과정을 디지털화했다는 점이다. 

태블릿PC 하나만으로 모든 교육진행이 가능한 ‘페이퍼리스 교육’을 추구한다. 출석, 강의평가 및 설문조사도 태블릿PC에 구현된 시스템으로 처리 가능하다. 

전 교육과정의 디지털화를 위해 ‘한화생명 라이프 파크’는 와이어리스(Wireless) 환경도 구축했다. 강의실 뿐 아니라 숙소동과 휴게실에서도 와이파이를 통한 모바일 사용이 가능하다. 

교육일정이 끝난 후에는 스마트연수원 APP을 활용해 녹화된 강의영상과 디지털 학습자료 등 지난 강의를 복습할 수 있다.

변준균 연수팀장은 “한화생명은 디지털금융시대에 발맞춰 혁신적인 ‘라이프 파크’ 연수원을 개원했고, 스마트 기반의 교육시스템을 구축했다”며 “현재 58개 교육과정을 개설해 연간 1만2000명의 교육생이 참여 할 것으로 예상되고, 글로벌 디지털금융을 선도하는 한화생명만의 미래금융인재를 양성해 글로벌 초일류 금융회사로 나아가는 초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달 개원한 한화생명 라이프 파크의 대지 면적은 2만5000평, 연면적은 9000평에 달한다. 강의동 1개, 숙소동 2개 등 총 3개동이 있다. 1개 컨퍼런스홀, 14개 강의실, 12개 팀학습실을 갖추고 있다.
[미디어펜=김하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