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대학교 전경./사진=세종대

[미디어펜=유진의 기자]세종대학교는 융합창업기업가센터가 이달 19일까지 '2019 세종 창업아이디어 페스티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경쟁력 있는 창업유망주를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총 3차로 나눠 진행된다. 1차는 서류평가로 내·외부 전문가가 심사하며, 2차는 심사를 통과한 팀에 한하여 멘토링을 진행한다. 3차는 발표평가로 최종 심사가 이뤄진다.

참가 분야는 △기술 기반의 제조업이나 지식서비스업 관련 산업 △소셜 벤처이다. 중소기업창업 지원법 시행령 제4조에 명시된 업종은 모집 분야에서 제외한다.

참가 대상은 세종대 재학생 개인 혹은 팀이다. 팀은 재학생을 중심으로 휴학생, 졸업생 등 5인 내외로 구성해야 한다. 타 대학 학생과 구성된 팀인 경우, 세종대 학생이 60% 이상이어야 한다.

최종 심사에서 선정된 우수팀에게는 상금이 지급된다. 대상 1팀 100만원, 최우수상 1팀 50만원, 우수상 2팀 30만원, 장려상 6팀 10만원이 주어진다.

아울러 창업동아리를 희망하는 경우에는 추가 심사가 이뤄진다. 창업동아리로 선정 시 무상입주공간 제공, 창업 멘토링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지원은 참가신청서와 창업아이디어 기획안 등 몇 가지 서류를 작성해 두드림 시스템에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창업지원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미디어펜=유진의 기자] ▶다른기사보기